[기업재무] 태평양의 기업가치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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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2. 요약 재무제표
3. 기업가치 평가를 위한 기본 자료
4. APV를 이용한 기업가치 평가
5. EVA를 이용한 기업가치 평가
6. DCF를 이용한 기업가치 평가
7. 결 론
본문내용
1.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1945년 창립된 태평양은 현재까지 화장품 업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국내 최정상의 종합 생활용품 회사이며 1991년도에는 세계 20위의 화장품 업체로 선정됨으로써 태평양의 세계적 위치를 확인하였다.
21세기 태평양의 목표는 더욱 명확하고 원대하다. 국내에서 이룩한 탄탄한 기업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도 전력투구하여, 세계의 모든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태평양은 세계화 시대에 대비하여 프랑스, 중국, 말레이지아 등지에 생산기지를 구축하였으며, 이들 현지 생산기지와 미국, 캐나다, 독일, 일본 등 세계 10여개국에 설립된 현지법인을 전진기지로 하여 적극적인 글로벌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생활문화 사업의 축을 이루는 화장품 사업부, 가정용품 사업부, 건강 사업부 등은 미와 건강을 모토로 한 Area Marketing과 세계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화장품 사업부는 세계 10대 메이커로 성장하며, 가정용품 사업부와 건강 사업부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R&D에 힘써 국내 선두업계로 성장함으로써 태평양은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 태평양의 장기 비전은 ‘고객의 미와 건강을 위해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이다. 화장품 사업부문에서는 ‘10개의 메가브랜드를 육성하여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로 성장’을, 건강 사업부문에서는 ‘3개의 메가브랜드를 육성하여 건강미용식품 분야 리딩 기업으로 발전’ 장기적 비전으로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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