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Serviced Residence 서비스 레지던스산업의 발전방향 및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비스 레지던스 (Serviced Residence)의 개념


2.우리나라의 서비스 레지던스의 발달과정


3.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서비스 레지던스


4.국내 서비스 레지던스 산업의 문제점


5.국내 서비스 레지던스 산업의 발전방향 및 해결책


6.결론

본문내용
1.서비스 레지던스 (Serviced Residence)의 개념

국내기업환경이 국제화,세계화 됨에 따라 국내에 진출하는 외국기업이 늘고, 국내기업에 투자하려는 외국투자자들도 밀려들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인들의 국내 거주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무엇보다 쾌적한 주거공간을 필요로 한다.
국내에 장기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들은 그동안 호텔에 투숙하거나 한남동, 이태원, 성북동에서 임대아파트를 이용해왔다. 호텔을 이용하는 외국인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만큼 호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반면 임대아파트에거주하는 사람들은 호텔만큼의 비용 이 들진 않지만 언어소통등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이 따른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 호텔과 임대아파트의 장점을 살린 외국인 장기투숙자용 '서비스 레지던스 (Serviced Residence)‘가 외국인 주거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추세와 함께 외국인 장기투숙 (체류)용호텔에대한 호텔업계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세심한(delicate) 가족(family) 서비스 보호(care)에 호텔서비스가 제공되고 여기에 주거개념(living)이 합쳐진 것이 서비스아파트먼트의 정확한 개념'이다.
참고문헌
-최신 호텔 경영론 / 신재영, 송성인 공저 / 백산출판사
-최신 호텔학의 이해 / 원융희, 정용해 공저 / 백산출판사
-호텔경영의 이해 / 임영찬 / 백산출판사
-호텔경영학 / 박창수, 김석연 공저 / 대왕사
-월간 Hotel & Restaurant
-다음카페 - 관광호텔경영/서비스 레지던스/HotelLif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x
  • launch***
    (2006.12.01 19:49:06)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한국관광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베니키아 체인에 가맹한 호텔은 중앙 예약시스템(BCRS)을 통해 실시간 예약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홍보 활동도 베니키아의 통합 관리를 받게 된다. 아울러 서울 시내의 체인 호텔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도 운영, 이용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듣고 있다.즉, 베니키아의 출범은 관광호텔업계에 천군만마나 다름없다. 예약 및 홍보 업무뿐만 아니라 각종

  • [인사관리] Fraser Suites Seoul 프레이저 스위츠 서울 호텔 모집과 선발
  • 경영화나 판매가능 신제품의 개발 및 판매력 강화 등의 방안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안에 따라 그에 적합한 인적자원관리가 필요하며, 감량경영에 따르는 고용조정이 있어야 한다. 또한 고령화 경향이나 고학력화 경향과 같은 종업원의 질적 변화에 대한 대응책도 필요하다. 호텔산업에 있어서 이들에 대한 제반관리가 호텔 인적자원관리라고 말할 수 있다.1-2. 호텔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 호텔경영에 있어서 기계설비나 기술

  •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 Report(호텔신라 기업&경영전략 분석)목 차 Ⅰ 서 론1) 문제인식Ⅱ 본 론1) 호텔신라 개요2) PEST분석3) 산업의 구조적 분석4) SWOT분석 5) 경쟁사 분석(롯데호텔, W호텔)6) Positioning7) 기업현황분석 8) 전략분석 9) Benchmarking-Ritz Calton10) 전략적 대안 11)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 Ⅲ 결 론1) 요약정리 및 토론과제 Ⅰ 서 론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

  • [브랜드자산] 기업의 브랜드자산구축
  • 호텔 체인인 매리어트(Marriott)의 사례이다. 매리어트는 가격대별로 여러 개의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데, 최고급 호텔인 리츠 칼튼(Ritz-Carlton)에는 매리어트라는 이름을 전혀 쓰지 않는 반면, 그보다 저렴한 풀 서비스(full service) 호텔에는 매리어트를 크게 내세우고, 중저가 체인에는 각기 다른 이름을 쓰되 매리어트를 앞이나 뒤에 붙임으로써 위험을 줄이면서 후광을 입도록 하고 있다. 예를 들어, 비교적 비싼 레지던스 인(Residence Inn)에는 매리어트가 앞

  • [서비스경영] 리츠칼튼호텔의 서비스전략
  • Ritz Calten Hotel의 서비스전략머리말1. 회사명의 유래2. 현 최고 경영자3. 연매출액 및 순이익 규모4. 리츠칼튼의 비전 및 철학5. 특이사항환경분석(내부,외부/핵심경쟁력)을 통해 어떠한 전략적 포지셔닝, 서비스전략, 전술적실행을 결정하였는가?1. 환경분석1)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현황2) SWOT 분석3) STP 분석2. 서비스 전략1) Six Ps Concept2) 전 세계 체인의 데이터 공유3) 차별적 집중화전략3. 전술적 실행1) 고도의 개별적 서비스2) 개인별 특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