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삼협댐건설이 중국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남수북조 개괄

Ⅲ. 삼협댐

Ⅳ. 삼협댐의 경제적 효과

Ⅴ. 문제점

Ⅵ. 중경시

Ⅶ. 소결
본문내용
Ⅰ.개요

중국정부는 작년부터 시작된 "제10차 5개년 계획" 기간동안 칭하이(靑海)성과 티베트를 잇는 "칭장(靑藏)철도 건설"과 남쪽(長江)의 물을 북쪽으로 끌어오기 위한 수리사업인 "남수북조(南水北調)", 서부 신장(新疆) 타리무분지의 천연가스를 가스관을 통해 상하이(上海)일대로 수송하는 "서기동수(西氣東輸)", 서부지역의 전기를 동부연안으로 보내는 "서전동송(西電東送)" 프로젝트를 중점 추진항목으로 설정한바 있다. 그 중에서 특히 남수북조(南水北調) 프로젝트는 삼협(三峽)댐 건설, "3하(河)3호(湖)(淮河, 海河, 遼河, 太湖, 巢湖, ?池)", "兩控區(산성비 및 아황산가스 규제지역)", 북경시(北京市) 등 주요 프로젝트 및 중점지구 오염방지대책 등과 함께 같은 기간 환경보호를 위한 중점 투자대상이기도 하다.

어마어마한 건설비용과 주민 이주 문제, 유물 및 환경보전문제 등으로 그동안 논란이 분분했던 삼협댐 건설이 본 괘도에 접어들었다. 지난 93년 12월 공사에 착수한 이 공사는, 97년 11월에 강의 우안으로 유수전환을 함으로서 댐건설 1단계를 마무리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발전론] 중국의 개혁 , 개방정책(경제특구를 중심으로)
  • 경제과)제출일 : 2006. 12. 06.▣ 목 차 ▣ Ⅰ. 서론Ⅱ. 중국 경제특구 배경 및 목적1. 중국 경제특구 배경2. 중국 경제특구 목적Ⅲ. 중국 경제특구 진행 단계1. 중국의 대외개방 단계2. 진행 과정 요약Ⅳ. 중국 경제특구 특징 및 특별 정책1. 중국 경제특구 특징2. 중국 경제특구 특별 정책Ⅴ. 중국 경제특구 성과 1. 중국 경제 발전의 견인차2. 외국 자본과 기술의 도입 창구3. 대외지향형 경제의 형성4. 내륙지역에 대한 확산기능 발휘5. 수출입 상품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건설 및 토양복원 등 환경기반시설 건립을 위한 대규모의 대규모 금융지원이 발생되고 있다.3) 내부운영 (Internal operations)환경은 개별 은행의 내부경영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 수자원관리, 임직원 및 협력업체 교육 등을 통한 비용절감과 은행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들 수 있다. 4) 사회적 책임 (Social Responsibility) 은행은 기업시민이자 대기업으로써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고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요구받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

  • 중국의 개혁, 개방정책(경제특구정책을 중심으로)
  • 중국의 경제특구란 1978년 개혁개방 정책의 실시에 따라 대외 경제와의 교류에 유리한 지역을 선정하여 특수정책을 아울러 실시함으로써 대외개방과 국내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특별경제구라 할 수 있다. 즉, 중국이 경제상에 있어서 시행하는 일종의 특수정책과 관리시책으로서, 주로 외국자본을 끌어들이고 이용하며 외국 선진기술과 선진 경영 방식을 채택하는데 의지하여 경제건설을 전개하는 구역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은 1949년 공산정권을 수립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