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LG싸이언 DMB폰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동기 및 네이밍

2. DMB폰의 개념

3. DMB폰의 기능

4. 시장 분석 및 타겟팅

5. 광고내용 / Story Board

6. 제 언

7. Reference
본문내용
1)주제 선정동기
초등학생 1만 8289에게 물었다. “휴대전화를 갖게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설문에 응답한 학생 중 30%가 ‘사진찍기’ 였고 다음으로 ‘전화하기’가 20.1%로 뒤를 이었다. 에듀모아 28일 조사발표 자료. (29일자 세븐데이즈)
실로 “휴대폰은 전화가 아닙니다~!”라는 광고가 나올법도 하다. 소비자에게 폰은 더 이상 단순히 전화를 걸고 받는 도구로 인식되지 않는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디카폰’, ‘TV폰’, ‘MP3폰’ 등이 이를 잘 보여주는 예이다.
이러한 휴대폰 기능의 다양화와 첨단화가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추세인 점을 고려할 때, 이런 폰의 기능들을 모두 통합하면서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차원의 폰의 탄생이 눈앞에 다가왔다. 바로 DMB폰이 그것이다.
과거 휴대폰 시장에서 LG Cyon은 많은 발전을 했고, 거기에 따른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에서 삼성 Anycall에 뒤이은 2등이다. 많은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삼성 애니콜에 비해 LG 싸이언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강점을 지니지만 기술적•기능적 측면에서 약점을 지닌다고 분석하고 있다. www.lgeri.co.kr (LG경제 연구소) 주간경제 741호 2003.08.20
하지만 실제로 LG의 기술력은 세계최고의 기술력과 점유율을 자랑하는 LG-필립스 LCD 부품을 생산하고 있고, 단말기에 있어서도 삼성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사실이 소비자들에게는 아직 잘 인식이 되지 않은 상태이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1 (홍익대 전자공학과 최대석, 고려대 전자공학과 이종민, 전기공학과 김영찬)
- 참고자료 2 (각종 신문기사 자료)
- www.lgeri.co.kr (LG경제 연구소)
• 주간경제 696호 2002.10.09
• 주간경제 731호 2003.06.11
• 주간경제 741호 2003.08.20
• 주간경제 799호 2004.9.24
-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 www.kmobi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고객참여에 대한 성공 및 실패사례 조사 분석
  • REPORT목차성공사례 모음1. 할리데이비슨 H.O.G2. SK텔레콤의 현대생활백서3. LG IBM4. CJ 홈쇼핑5. 아이리버(레인콤)6. 미샤7. LG 싸이언 초콜릿 폰8. LG 뮤직 DMB폰9. 태평양10. LG 생활건강의 한방화장품 브랜드 “후”11. 나이키실패사례 모음1. GM 셰비 타호에(Chevy Tahoe) SUV의 do-it-yourself 광고 캠페인2. 네이버의 고객 적극적 참여 및 새로운 가치 창출 실패3. 캐논 EOS10D4. 미놀타의 디지털 카메라디지털마케팅 고객참여에 대한 성공 및 실패사례 조사 분

  • 팬택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분석과 팬택 마케팅전략분석과 팬택의 포지셔닝전략 방향제안
  • 폰 제조사의 과거 브랜드가 모두 사라지게 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를 내놓은 이후 스마트폰에는 애니콜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특히 한국총괄 애니콜영업팀을 모바일영업팀으로 바꾸면서 애니콜이란 브랜드를 줄여나갔다. 다만 삼성전자는 일반폰에는 애니콜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LG전자도 1997년부터 사용한 싸이언이라는 휴대폰 브랜드를 지난해 버리고 옵티머스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애니콜, 싸이언에 이어 스카이마저 사라

  • [마케팅]LG싸이언(CYON)기업조사 분석
  •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주요 사업은 이동통신, 통신운영, 교환전송, 정보등이다. (3)CYON의 탄생과 브랜드명 의미LG전자의 휴대폰 브랜드 싸이언(CYON)은 이제 여섯살을 맞는다. 이 처럼 싸이언이 애니콜보다 어린 이유는 그간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에 밀려 고전했던 만큼 브랜드도 몇번의 부침을 겪었기 때문이다. 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에는

  • [광고론] 삼성 애니콜과 광고 LG 싸이언 광고비교분석
  • LG단말기에 대해 안 좋은 인식 고객의 충성도가 높지 않다앞으로 주 소비층이 될 젊은 층에게 TOM(TOP OF MIND)가 좋지 않음 WeaknessCYON의 SWOT 분석지상파 DMB의 서비스 개시 정부의 단말기 보조금 지원 정책 국외에서의 계속되는 좋은 평가 CYON idea로 이미지 개선 Opportunity여전히 남아있는 안티 싸이언 세력 펜택- 스카이 합병 Threat결 론Anycall 개별제품 이미지 향상CYON 브랜드 이미지 및 제품디자인 광고 지속제품품질 광고 필요 출 처www.lge.co.kr/ www

  • [광고론] 삼성 애니콜과 광고 LG 싸이언 광고비교분석
  • LG CYON 광고의 특징 ( CYON 아이디어)3) 삼성 Anycall 광고와 LG CYON 광고의 특징 비교4-1. Anycall의 4P 분석4-2. Anycall의 SWAT 분석5-1. CYON의 4P 분석5-2. CYON의 SWAT 분석6. 결론관련기사애니콜과 싸이언의 광고 전쟁기발한 발상 VS 화려한 몸짓 스포츠한국 2005-10-17 09:03 ‘발견과 뒤집기의 재미냐, 익숙하되 매력적인 시청각 공세냐.’ 김태희-다니엘 헤니-현빈 대 이효리-권상우-에릭이라는 ‘빅3’의 맞승부로 진작부터 궁금증을 낳은 양대 휴대폰브랜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