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사업계획서] 디지털 핸드폰 명함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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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연구배경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 성장
-한국인의 심리분석

2. 본론
기존시장조사 및 잠재적 수요조사

성공전략
-위치 정립도

-마케팅 전략

Business Model

예상매출구도


3. 결론


본문내용
첫째, 국내 통신시장의 앞선 네트워크 인프라, 특히 EV-DO 와 WLAN은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먼저 모바일 영상서비스 붐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둘째, 카메라폰, 즉 디지털카메라가 부착된 단말기의 급속한 보급이다. 카메라폰은 이용자 자신이 콘텐츠를 생산하고 발신하는 틀로서 영상계 콘텐츠의 시장수요를 개척할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카메라폰은 각종 연계서비스의 응용범위를 확대하면서 디지털가전과 휴대폰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뉴 픞레이어의 시장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타 산업에도 큰 파급효과를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셋째, 위치정보기반서비스(LBS)는 모바일의 특성에 가장 부합하는 어플리케이션이며 비즈모델 복합화의 촉매제라고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무선 인터넷의 생활 인프라와 산업 인프라화에 기여할 유력한 후보의 하나이며, 이를 지지하는 것이 LBS 플랫폼이다. Nate GPS 교통서비스에서 볼 때, GPS 기지의 LBS 플랫폼 구축으로 인해 보다 정확한 위치추적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종래 엔터테인먼트 위주의 서비스에서 교통정보, 광고, 보안,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가 매우 수월하다.

넷째, 모바일 결제 인프라를 통한 M –Commerce의 구축이다. M-commerce 를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 결제 인프라는 휴대폰이 온라인/ 어프라인의 결제수단이 됨으로써 통신/ 금융 산업간 융합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SK Telecome 의 모네타 서비스와 KTF의 K-Commerce에서 보듯이 모바일 결제 인프라는 이미 은행 및 편의점까지 확대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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