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프로스펙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
Ⅱ. 프로스펙스 기업소개
1.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소개
(2) 연역
2. 로고의 의미
3. 테크놀로지
Ⅲ. 프로스펙스의 전략 분석
1. 프로스펙스의 표적시장 선정전략
2. 프로스펙스의 경쟁우위전략
3. 프로스펙스의 마케팅전략
4. 프로스펙스의 고객만족전략
5. 프로스펙스의 해외진출
Ⅳ. 프로스펙스의 스왓 분석
1. 기업 내적인 면
(1) 강정(strength)
(2) 약점(weakness)
2. 기업 외적인 면
(1) 기회요인(opportunity)
(2) 위협요인(threat)
Ⅴ. 전략의 제시
1. 유명 선수와의 계약
2. 프로스펙스만의 기술력 제고
3. 사업의 다각화
Ⅵ. 結
- 본문내용
-
Ⅰ. 序
월드컵이후에 고조된 스포츠 열기는 국민들의 스포츠 의식을 한층 고조시켰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 산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는 기회가 되어주었다. 과거 우리 국민들의 스포츠에 대한 인식은 단순히 건강과 관련한 운동생활로 단순화시키는 데에 머물렀지만 이제는 하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국민들의 정서 속에 자리 매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조에서는 지난 한 학기 동안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과 조별 활동을 통해 익힌 기업 분석 능력을 활용하여 이를 실제 기업사례에 적용시켜보고 싶었다. 그 결과 여러 스포츠 관련기업들을 대상으로 살펴 본 결과 나이키, 리복, 그리고 아디다스와 같은 외국 기업을 지양하고 국내 스포츠 업계 중에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프로스펙스를 대상으로 선정하기로 하였다. 사실 프로스펙스는 80년대에는 나이키나 아디다스만큼 국내에서 인기를 누린 제품이었지만 오늘날의 인지도는 과거에 미치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국제그룹에서 한일그룹으로 다시 국제상사에서 이랜드로 이어지는 프로스펙스의 파란 만장한 역사 속에서도 여전히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프로스펙스의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무척 흥미로운 일이라 생각된다.
이하에서는 프로스펙스가 여러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전략에 대해 자세히 고찰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