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주)제일제당 `햇반`의 산업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사업계획

2. 도입배경

<본론>

1. 햇반의 관여도 의사결정

2. 산업구조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믹스 전략

<결론>

1. 성과

2. 햇반이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가. 시제품 소비자 테스트
시제품을 개발한 후 이에 대한 소비자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시제품에 대한 시식이 있기 직전에 제품 컨셉트의 수용 정도를 조사한 결과, 36∼45세의 전업주부보다는 직장 여성과 맞벌이 주부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편제품에 대한 시식을 실시한 후, 제품 품질에 대한 만족감이 높게 나타나 전반적으로 시식후의 수용도가 시식전 보다 높아졌다. 피험자들은 전반적으로 중간 정도의 만족감을 나타내었으며 시식 전 제품 컨셉트 수용도가 비교적 낮았던 남학생과 26∼35세의 주부의 경우 시식 후에는 다른 계층 보다 높은 수요 정도를 보였다.
향후 구매 의도에 있어서는 '갓 지은 밥 > 시제품 > 보온 밥통에 보관중인 밥 > 잘못 지어진 밥'의 순서로 제품 품질이 평가되었다.
이는 시제품 테스트전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던 상품에 대한 기대 수준에 비해 매우 높은 수준의 품질 평가로 제품 시식 후에 제품품질에 대한 인식이 높아 졌음을 볼 수 있었다.
시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은 금방 먹을 수 있다는 점과 편리하면서도 기존의 냉동밥이나 레토르트밥과는 달리 맛이 뛰어나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반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는 것에 대해 방부제를 첨가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무균포장밥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취사가 어려운 경우, 시간이 없을 때, 밥하기 싫을 때 구매할 가능성이 높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밥은 집에서 꼭 직접 해야한다는 생각 때문에 굳이 돈을 들여 밥을 사 먹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
참고문헌
-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서울경제경영(2002)
- 『마케팅 원론』, 안광호外 3인共著, 서울 : 학현사 (2001)
- 『마케팅 실천 성공사례집 2』, 한국마케팅硏究員 著, 서울 : 한국마케팅 연구원(2001)
- 『신유통학개론』, 변명식 (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 『마케팅 전략』김호영 (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 『마케팅 전략 전략적 시장관리』, 전인수 (서울 : 석정, 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CONTENTSⅠ.서론1.들어가며2.멀티플렉스란?Ⅱ.본론1.기업선정이유2.CJ 기업개요1)CJ회사개요2)CJ 엔터테인먼트3.CGV소개1)회사개요2)연혁4.시장환경분석1)연도별 관람객수 현황2)스크린 현황분석3)경쟁환경 분석4)Poters 5 Factors5.SWOT 분석6.STP 분석7.CGV의 차별화 경영전략Ⅲ.결론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1.들어가며문화는 단지 생활의 수준을 높이는 하나의 여가뿐만이 아닌 산업으로의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실미도, 태극기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의 엔진과 같은 핵심부품개발 가능3. 첨단전자기술- 기존의 핵심역량에 전자기술이 결합시켜 신제품 출시 가능4. 선진기술을 습득하고 자체 발전시킴으로써 핵심역량화 시키는 능력- 오늘날 Canon의 존립을 가능5. canon의 성공전략● 다각화를 배제하고 경영자원 결집을 통해 핵심역량 육성 및 축적● Canon 특유의 유연한 조직 활동● 선진기업의 고급기술을 습득함과 동시에 독자적인 기술로 승화● 자사의 핵심역량을 십분 활용 새로운 산업부문진

  • CGV 경영혁신론 레포트
  • 산업의 안정적 발전과 성장을 비롯한 문화 서비스 산업까지의 발전을 염두에 둔 우리 조는 극장 산업과 서비스 산업이 연계하여 사업에 진행 중인 멀티플렉스(후술) 산업 중에서 기업을 선정하기로 하였다.그 중 선점효과의 강점을 지니고 현재 활발히 사업 확장 중인 CGV를 선정했고, 그 사업 활동 상황을 중심으로 기업 분석을 중점으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CGV가 이 사업계에서는 우선 그들만의 안정적 경쟁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 중이

  • [경영]투자분석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화폐의 시간적 가치2. 자본 예산의 의의1) 자본예산의 개념2) 투자결정의 종류3) 투자분석의 종류4) 자본예산의 과정5) 자본예산의 필요성3. 투자안의 경제성분석 (투자분석기법)Ⅲ. 투자분석 사례 (CJ제일제당)1. 회사소개2. 시황 및 회사경영상황 종합 (2007년 기준)3. 주요 Issue 중심으로 주요 주가 전망 정리4. 투자의견 및 평가Ⅳ. 결론Ⅴ. 참고자료Ⅰ. 서론투자분석이란 경영참가 등의 특수한 투자동기를 갖지 않는 투

  •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의 선두탈유지, 선두 탈환 마케팅 전략⑵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자와의 마케팅 ⑶ 국내 경쟁 업체들이 보는 CJ의 마케팅 전략⑷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중심 마케팅 전략4. 기업경영분석-SWOT분석5. 식자재공급 시스템/유통시스템 분석 - CJ프레시웨이⑴ 사업 개요⑵ 주요 인프라⑶ 유통/물류 시스템⑷ 업계 1위다운 차별화6. 해외시장 진출전략⑴ CJ제일제당 - 인도네시아 진출 ⑵ CJ제일제당 - 중국 진출Ⅲ. 종합 및 결론서론산업구조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