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주)제일제당 `햇반`의 산업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사업계획
2. 도입배경
<본론>
1. 햇반의 관여도 의사결정
2. 산업구조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믹스 전략
<결론>
1. 성과
2. 햇반이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가. 시제품 소비자 테스트
시제품을 개발한 후 이에 대한 소비자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시제품에 대한 시식이 있기 직전에 제품 컨셉트의 수용 정도를 조사한 결과, 36∼45세의 전업주부보다는 직장 여성과 맞벌이 주부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편제품에 대한 시식을 실시한 후, 제품 품질에 대한 만족감이 높게 나타나 전반적으로 시식후의 수용도가 시식전 보다 높아졌다. 피험자들은 전반적으로 중간 정도의 만족감을 나타내었으며 시식 전 제품 컨셉트 수용도가 비교적 낮았던 남학생과 26∼35세의 주부의 경우 시식 후에는 다른 계층 보다 높은 수요 정도를 보였다.
향후 구매 의도에 있어서는 '갓 지은 밥 > 시제품 > 보온 밥통에 보관중인 밥 > 잘못 지어진 밥'의 순서로 제품 품질이 평가되었다.
이는 시제품 테스트전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던 상품에 대한 기대 수준에 비해 매우 높은 수준의 품질 평가로 제품 시식 후에 제품품질에 대한 인식이 높아 졌음을 볼 수 있었다.
시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은 금방 먹을 수 있다는 점과 편리하면서도 기존의 냉동밥이나 레토르트밥과는 달리 맛이 뛰어나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반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는 것에 대해 방부제를 첨가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무균포장밥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취사가 어려운 경우, 시간이 없을 때, 밥하기 싫을 때 구매할 가능성이 높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밥은 집에서 꼭 직접 해야한다는 생각 때문에 굳이 돈을 들여 밥을 사 먹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
- 참고문헌
-
-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서울경제경영(2002)
- 『마케팅 원론』, 안광호外 3인共著, 서울 : 학현사 (2001)
- 『마케팅 실천 성공사례집 2』, 한국마케팅硏究員 著, 서울 : 한국마케팅 연구원(2001)
- 『신유통학개론』, 변명식 (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 『마케팅 전략』김호영 (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 『마케팅 전략 전략적 시장관리』, 전인수 (서울 : 석정, 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