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화학 PVC사업부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 서 론
1. LG화학 회사소개
2. PVC산업이란 무엇인가?
3. LG화학 선정 동기
B. 본 론
1. PVC사업부 중국진출 현황
2. 거시차원의 시장분석
3. 미시차원의 시장분석
4. Five Forces Model
5. 중국진출의 결과 / 성공요인
C. 결 론 : 앞으로의 제약과 극복
- 본문내용
-
1. LG화학 회사소개
LG화학은 1947년 설립되어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던 “락희화학공업사”를 모태로 하고 있다. 이후 “주식회사 럭키”로 상호를 변경하고 점진적인 사업 다각화를 통해 치약과 샴푸, 농약, 플라스틱 등 각종 소비재 및 산업재 관련 화학제품들을 만들어왔다. 80년대 이전까지 상사에 의존한 간접수출에 머무르다 81년 싱가폴에 지사를 설립한 것을 기점으로 80년대 지사 및 판매법인을 통한 직접수출을 전개, 동남아를 중심으로 활발한 수출에 성공을 거두었다. 90년대 들어서는 말레이지아에 합작투자(J/V)를 시작한 것을 계기로 헝가리, 태국, 인도네시아 등과 적극적인 제휴 및 FDI를 본격적으로 실시하였다. 사업 역시 의약품, 플라스틱, 석유화학산업 등 공업의 바탕이 되는 중화학산업과 첨단 소재 영역으로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아갔다. 현재는 전지 / 광학소재 /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하는 정보전자소재사업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 ABS 및 PVC / 특수수지 등을 취급하는 화성사업부, 장식재 / 표면 소재 등의 산업재사업부로 조직을 정비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 또한 적극적인 해외투자의 결과, 침체된 국내 경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