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LG생활건강의 중국,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 분석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LG생활건강 소개 및 SWOT 분석 (중국+베트남 시장)
1) LG 생활건강 기업 소개 및 연혁
2) LG 생활건강 중국, 베트남 시장에서의 SWOT 분석

Ⅲ. LG 생활건강 진출 시장 분석
1) 국내 시장 분석
2) 중국 시장 분석
3) 베트남 시장 분석

Ⅳ. LG생활건강의 중국,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 분석 비교
1) 중국 시장 진출 시 전략
2) 베트남 시장 진출 시 전략
3) 중국, 베트남 시장 진출 시 전략 비교

Ⅴ. Summary

Ⅵ. 참고 사이트 및 참고 문헌
본문내용
‘화장품’ 관련 제품은 사치품에 속하기 때문에 내수경기불황인 경제상황에서 매출액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 우리나라는 IMF이후 경제 전반적인 내수부진으로 각종 화장품업체들이 위기상황에 처해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으로 화장품 업계가 어떻게 해외에 진출하여 글로벌 전략을 펼치는 지에 대한 조사 필요성을 느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태평양에 이어 2위의 업체로 1위와의 매출액 차이를 줄이고, 더 나아가 업계1위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사례분석을 통해 국제경영에서 현지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LG생활건강은 프랑스, 미국, 일본 등등 여러 곳을 진출하였으나, 우리가 유독 베트남과 중국 진출에 대해서 조사하고자 하는 이유는 베트남, 중국 모두 아시아 시장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시장 진입 시기에 따라, 시장 규모에 따라 서로 다른 전략을 펼친 점에 주목해서 그에 대한 분석을 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익수. 1999. 중국 투자론 : 이론과 실제. 박영사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장세진. 1996.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조동성. 1995.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이장로 2000.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 무역경영사
이장로, 신만수 2003. 국제경영. 홍문사
화장품 공업협회 관련 자료
http://lajin.com/ILViet/ilviet.htm
www.kotra.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전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 진출11. 휴렛팩커트 (HP) p.2912. 동구제약 p.29~30(1)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인류건강에 이바지

  • LG생건강,기업분석,마케팅사례분석,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LG생활건강은 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무한 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체하기 위하여 LG생활건강은 중국, 베트남 등 주요 국가에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며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향후 이를 더욱 확대 발전시켜 명실공이 세계적인 생활건강 회사로 발돋움해 나갈 목표를 세우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LG생활건강의 해외 진출 전략을 통해 기업의 발전 형태를 분석하고 나아갈 방향을 알아보려

  • [졸업][국제경영]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연구
  • 중국을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발전시키는 데 전환점이 되었다. 여러 경제 지표에서도 잘 드러나듯 중국과의 관계를 배제하고서는 원활한 국제 무역을 기대할 수 없다. 특히 중국의 해외직접투자(FDI)의 현황과 사례를 살펴보는 것은 중국 경제의 향방을 예측하고 우리나라의 대중국 투자 전략 수립의 기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객관적인 자료를 통하여 현제 경제 전반적인 사항과 앞으로의 추세변화 등 여러 가지의 급변하는 동남아 시장에서의 우리나라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경영, 파트너십 경영, 인재 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삼성전자는 기존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 하는 것은 물론 건강, 의료, 바이오 등을 포함한 새로운 사업 영역을 적극 개척하여 시장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리더,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진정한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시장 상황 -(김미희) p14(4)베트남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경쟁자(김미희) p153. LG생활건강의 해외(베트남)진출 배경(1) 정치적 배경(김미희) p15(2) 경제적 배경(김미희) p16(3) 기회의 포착 -(김미희) p164.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LG생활건강의 전략-LG의 베트남 진출 상황 에 대한 SWOT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