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벤처를 위한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 조사
마케팅 조사의 방해꾼
마케팅 개념의 발전
성장하는 벤처를 위한 마케팅 단계
마케팅 계획하기
텔레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가격전략
본문내용
Marketing Research

(1) 조사 대상의 정의와 목적
조사 대상과 그 목적을 분명히 하라.

(2) 보조 정보의 수집
이미 축적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 내부 - 사업기록
․ 외부 - 정기 간행물, 무역 협회 논문, 정부 발표

(3) 주요 정보의 수집
새로운 정보 수집하는 것이다
관찰하기, 질문하기 방법

※ 질문지 작성 시 고려 사항

연구 목적에 맞게 특별한 대상에 대한 각각의 질문 패턴을 만들어라.
간단한 질문을 앞에, 복잡한 질문은 뒤에 배치해라.
편견이 담긴 질문은 피해라.
다른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라.
간결하지만 완벽한 방향을 제시하라.
태도와 경험의 빈도의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가능
하다면 간단한 yes/no 응답보다는 상세한 질문을 하라.

(4)정보의 보고 및 해석
정보의 조직화, 의미화 - 표, 도표, 그래프 이용

(5) 마케팅 조사 질문들
① 판매 -  판매할 상품에 대한 정보와 계획이 있는가?
② 분배 -  이해관계자들과 어떠한 관계가 있을 것인가?
③ 시장 -  시장에 대한 정보를 속속들이 알고 있는가?
④ 광고 -  광고 효과는 어느 정도인가?
⑤ 제품 -  제품과 관련된 객관적인 자료와 전망을
가지고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론행복방정식命也福也 (명야복야)‘연거푸 생기는 행복’ 이라는 뜻의 사자성어로, G마켓이 제공하는 여러 가지 고객을 위한 조그마한 서비스로 인해 고객이 연거푸 행복해지는 방정식을 세워 보았다. 기본적으로 G마켓이 하고 있는 고객서비스 이외에 위와 같이 오프라인, 온라인 두 방면에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소비자가 G마켓 쇼핑에 대하여 점차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출처) http://www.gmarket.co.kr(지마켓) http:/

  • 중소기업경영론2C)중소기업의 마케팅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마케팅에 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마케팅의 의미와 전략1) 마케팅의 의미마케팅은 상품을 보다 많이, 보다 효율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소비자의 심리를 분석하거나 판촉활동을 펼치는 일련의 활동이다.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기 위한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개념,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분배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시장전략, 가격전략, 상품전략, 판촉전략, A/S 및 클레임 처리 문제를 팔리는

  • G 마켓 콜센터 만족도 조사보고서 G 마켓 콜센터 조사 배경 G 마켓 콜센터 조사 목적
  • 마케팅을 위한 소스와 소비자의 욕구를 가장 먼저 알아차리는 선행적인 역할의 비중이 더 많아 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기업에서 콜센터는 없어서는 안 되는 하나의 부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이며, 기업의 부채로 여겨지던 시대는 가고 고객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매개체가 되었다. 우리는 위의 과정들을 통해 고객 원하는 바를 기업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개선해나가느냐에 따라 지속발전 가능한 기업이 되느냐, 아니면 그

  • 거시 조직 레포트
  • 론으로 정착시켜, 궁극적으로 강제참여보다는 자율동참을 기본원칙으로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각종 정보교류 모임도 자율참여를 원칙으로 하고, 교육 과정도 계층별로 강제로 수강하는 패턴보다는 현장의 필요에 따라 자율신청하고 교육내용도 장기적으로 내다보고 커리큘럼을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실천 방안 >사람 네트워크정보 실행추진자 양성 벤치마킹 교육과정 개설운영 리더쉽강화 네트워킹(벤치마킹 챔

  • 관광 벤처 창업론 - 컵 죽 사업계획서
  • 매장 공간이 협소함출/퇴근 시간에 편중된 사업 아이템소자본 고수익 기대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문제점 및 극복방안주말, 휴일의 적은 수요 프랜차이즈에 비해 부족한 전문성과잉경쟁직원교육 및 연수주말고객확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필요주변 외식업체와의 적절한 연계참고문헌서적「소자본 창업가이드」김동균 저,200중앙동 한성 부동산www.oddpack.co.kr http://blog.naver.com/new85se?Redirect=Log&logNo=40088071459http://www.fnnews.com1261424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