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벤처를 위한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2학기 중소기업창업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부트스트래핑,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털)
- [벤처창업][벤처창업 업종선정과 사업계획수립]벤처창업의 개념, 벤처창업의 사전준비, 벤처창업의 단계, 벤처창업의 성패요인, 벤처창업 업종선정과 사업계획수립, 벤처창업 조직구성, 향후 벤처창업 제고 방향
- [중소벤처기업][창업지원법]중소벤처기업의 개념, 중소벤처기업의 역할, 중소벤처기업의 요소, 중소벤처기업의 창업지원법, 중소벤처기업의 확인절차, 중소벤처기업 기술우대보증제도, 중소벤처기업 정책 방향
- [인터넷벤처기업][인터넷][벤처기업][기업][인터넷벤처기업 제휴][인터넷벤처기업 동향]인터넷벤처기업의 제휴, 인터넷벤처기업의 동향, 인터넷벤처기업의 홍보전략, 향후 인터넷벤처기업의 활성화 방안 분석
- 경영학원론1C) 자신이생각하고있는창업혹은알고있는창업사례-실버용품실버카페-등을 생각해보고 사업기회의발견및기회평가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작성해보시오0K
- 목차
-
마케팅 조사
마케팅 조사의 방해꾼
마케팅 개념의 발전
성장하는 벤처를 위한 마케팅 단계
마케팅 계획하기
텔레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가격전략
- 본문내용
-
Marketing Research
(1) 조사 대상의 정의와 목적
조사 대상과 그 목적을 분명히 하라.
(2) 보조 정보의 수집
이미 축적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 내부 - 사업기록
․ 외부 - 정기 간행물, 무역 협회 논문, 정부 발표
(3) 주요 정보의 수집
새로운 정보 수집하는 것이다
관찰하기, 질문하기 방법
※ 질문지 작성 시 고려 사항
연구 목적에 맞게 특별한 대상에 대한 각각의 질문 패턴을 만들어라.
간단한 질문을 앞에, 복잡한 질문은 뒤에 배치해라.
편견이 담긴 질문은 피해라.
다른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라.
간결하지만 완벽한 방향을 제시하라.
태도와 경험의 빈도의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가능
하다면 간단한 yes/no 응답보다는 상세한 질문을 하라.
(4)정보의 보고 및 해석
정보의 조직화, 의미화 - 표, 도표, 그래프 이용
(5) 마케팅 조사 질문들
① 판매 - 판매할 상품에 대한 정보와 계획이 있는가?
② 분배 - 이해관계자들과 어떠한 관계가 있을 것인가?
③ 시장 - 시장에 대한 정보를 속속들이 알고 있는가?
④ 광고 - 광고 효과는 어느 정도인가?
⑤ 제품 - 제품과 관련된 객관적인 자료와 전망을
가지고 있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