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인터넷무역대행업체인 ECplaza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무역, 무역대행사업 소개

ECPLAZA 기업분석

ECPLAZA 향후 전략수립

인터넷무역, 무역대행사업

EC PLAZA 기업분석

ECPLAZA의 STP SWOT 분석

지속적인 성장가능 전략 분석
본문내용
인터넷 무역의 정의

가상공간인 인터넷을 통해 국가 간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으로서, 컴퓨터 통신망이 구성하는 가상공간자체가 시장
이고 인터넷 접속 이용자가 고객이 되는 것


인터넷 무역의 장점

1.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무역 마케팅 가능
2. 기업활동 비용 최소화
3. 획기적인 인건비의 절감 가능
4. 중소기업에게 성장기회 제공
5. 거래처 발굴의 효율 극대화

인터넷 무역의 현황

미국 상무성은 ’98년 4월 발간된「The Emerging Digital Economy」라
는 보고서에서“2002년도에는 세계적으로 3,270억 달러 규모의 전자상
거래 시장이 형성되고 전체 거래 중 9% 정도가 기업간 전자상거래를 통
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견하였으나, 1년 후 발간된 동일 보고서에서는
“2003년까지 전자상거래시장 규모가 1조 3천억 달러 정도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수정 발표.

우리나라의 경우 ’98년에 3억 5천만달러 수준이던 사이버 무역 규모
가 ’99년에는 21억 달러에 달하였고, 2003년까지는 96억 달러에 이르는
등 사이버 무역이 2004년에는 우리나라 전체 무역 규모의 30%를 점유
할 것으로 산업자원부는 예상.
참고문헌
2003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사례연구 ECPLAZA

EC PLAZA 홈페이지 (www.ecplaza.net)

윤기관, 현대무역의 이해, 법문사, 서울 2003

KOTRA 및 중소기업청,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hg***
    (2010.10.07 02:31:10)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무역거래알선사이트 레포트
  • 무역거래알선사이트 1. 국내 무역거래알선사이트 2. 국외 무역거래알선사이트 Ⅲ. 무역거래알선사이트 분석 1. 무역유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2. 인터넷 전문업체 Ⅰ. 무역거래알선사이트의 개요1. 무역거래알선사이트의 개념인터넷무역 마케팅의 한 방법이라 할 수 있는 무역거래알선사이트(Import-export Bulletin Board System 또는 Trade Leads)는 인터넷 무역거래를 중개 및 알선해주는 인터넷 사이트로서, 국제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의

  • [인터넷무역] 무역업창업에서 김치의 수출까지
  • 무역업무 자동화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발행된 전자문서교환 방식 내국신용장으로서 이 문서를 전송받은 개설 의뢰인 또는 수혜자는 동 법률시행규정 제 12 조의 별표 2(서류 제출 방법에 관한 특례) 제 7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신용장 여백에 정당발급문서 임을 표시하는 적색고무인을 날인하여야 합니다.이 신용장에 관한 사항은 다른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국제상공회의소제정 화환 신용장통일규칙 및 관례에 따릅니다.내국신용장을 근거로 하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업체인 하니웰은 우리나라에 연구개발센터와 엔지니어링센터를 세워 각종 자동차용 센서나 산업용 제어기기를 개발, 세계 각국의 하니웰 현지법인들에게 공급하고, 스위스의 시계생산업체인 스와치는 단순 판매대행만 해오던 한국법인을 직영체제로 전환하면서 스위스의 기술진을 배치한 애프터서비스센터를 스위스 이외의 나라로서는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설립하였다.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한국외국기업협회의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에 진출한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분석4. 기술마케팅 계획수립과 주요절차제10장 신기술창업과 사업계획서1. 창업의 정의2.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사례 조

  • [학사][국제경영]전략적제휴 분석 및 성공사례 연구
  • 경영기법, 업무이관 부문까지 고려한 통합 프로세스의 구축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넷째, 제휴가 효율적으로 유지되기 위하여 제휴기업들이 모두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고찰하여야 한다. 즉, 동기부여 측면에서 원가 절감, 능력의 제고, 핵심업무의 매진, 통제방안 등에서 장/단점이 분석되어야 한다.전략적 제휴를 넘어서 : 지식 제휴 (Knowledge Link)이제 경쟁은 더욱 심화되어 질 것이고, 기업간의 핵심역량에 대한 우월성은 그리 오래 지속되지 못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