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자동차 산업 현황과 전망을 알아본다.
현대 자동차의 위치는?
SWOT 분석
현대의 전략과 이에 대한 비판
우리의 BIG 5 진입전략을 말한다.
본문내용
현대 자동차의 위치

내수시장 점유율 47.7%, 당기 순이익 17,494 억원
2006년 독일 월드컵 공식 스폰서
유럽 시장 매출 2004년 기준 19% 급증,JD 파워 고객 평가 2위
미국 테크니컬 센터의 건립=> 기술 진보와 재료 비용의 절감

BIG 5 진입 전략을 말한다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기술력,자금,시장 확보와
장기적인 인재 양성으로 고용 창출과 경쟁력을
갖추며,노동자와의 협상을 통한 노사의 안정적
관계를 모색하여 WIN-WIN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워포인트...
  • ring***
    (2005.12.14 22:51:1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도요타와현대자동차국제환경경영전략
  • 목차1. 서론 1)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연혁 2)교토의 정서 3)전통경영과 환경경영의 비교 2. 도요타 환경전략 1) 이념, 기본방침 2) 환경에 관한 이념과 방침 3) 기술력 4) 환경전략 기술 5) 해외진출 사례 3. 현대자동차의 국제 환경경영 전략 1) 이념 및 방침 (1) 이념 (2) 방침2) 기술력 (1) 대체연료 (2) 대기환경 (3) 재활용 3) 환경경영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4. 도요타와 현

  • [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
  • 자동차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 자동차시장의 선도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시장에 현대자동차가 어떠한 해외진출 전략을 취하였는지 알아보겠다.해외직접투자오늘날 국제화가 진행되면서 해외직접투자는 무역보다도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여 지역 간 경제통합과 세계화를 주도하고 있다. 해외직접투자란 기업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자본, 경영노하우 등의 생산요소를 해외로 이전시켜 해외현지의 생산요소인 노동, 토지 등과 결합하여 해

  • [국제경영사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사례
  • 현대자동차의 ‘Santro’는 경쟁업체의 동급모델인 ‘Maruti를 제치고 2001년도 인도 현지판매 1위를 기록하였다. 게다가 ’Accent‘ 역시 최단시일 내에 10,000대 판매를 달성하며 인도시장에서의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단 시간내의 시장 점유율의 증가는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며, 동시에 이러한 국제경영의 고무적인 성과의 노하우를 고찰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이라는 주제를 조사, 발표하게 되었다.II. 본론I-1.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전략으로 설정되고 있으며, 사고와 전략은 글로벌하게, 행동과 운영은 로컬하게”해야 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세계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그곳에 적응함으로써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글로컬리제이션은 Coca-Cola, Microsoft, Motorola, Nokia, Toyota, Phillips 등의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사례에서 드러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유럽시장진출, 현대자동차의 유럽 및 미국진출, LG전자의 세계 가전제품시장 진출 등에서도 찾

  •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현대차다. 한중 합작법인으로 출범한 베이징현대차는 한때 중국 시장 점유율이 40%를 넘어서며 강한 성장세를 보였지만 공산주의 정책에 밀려 기술장비판매량을 한꺼번에 잃은 기업 중 하나였다. 이 사례를 탐구하고 향후 해외진출을 고려해 국제경영의 전략적 사고방식, 중국과 주변 공산국가에 큰 시장으로 진출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 위기 발생 시 탈출 방향을 학습하는 것이 보고서의 목적이다.본론베이징 현대 자동차 사례 선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