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NCsoft 엔씨소프트 비즈니스모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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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On-line Game 산업의 개요

1 On-line Game 산업의 특징
2. On-line Game의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 분류
3. On-line Game 산업의 변화추이

II NCsoft의 경쟁시장구조 및 위상분석

1 NCsoft의 e-business 모델

2 SWOT 분석(상황분석)

3 수요구조 분석

4 수익구조 분석

5 Contents 분석

6 해외진출

III 문제점과 비즈니스 전략 제안
1. 문제점
2. 비즈니스 전략 제언
1) 수익성문제 해결
2)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포화 문제 해결
3) 게임시장인프라 미성숙에 대한 해결

본문내용
1 On-line Game 산업의 특징

게임 산업은 크게 컴퓨터용 게임과 오락실(아케이드)용 게임 그리고 게임기용 게임 산업으로 나눌 수 있다. 초창기 게임 산업은 오락실용 게임과 가정용 게임기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90년대 들어와서 게임 산업은 다양하게 분류되게 되는데 개인용 PC의 등장으로 컴퓨터를 상대로 즐기는 PC 게임이 등장하게 되었고 더 나아가 컴퓨터와 컴퓨터가 연결되어 컴퓨터 사용자들끼리 게임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 게임이 등장하게 되었다.
하지만 네트워크 게임은 최대 연결할 수 있는 사용자가 16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공간적인 제한이 따른다. 온라인 게임은 이러한 네트워크의 게임의 한계를 넘어 인터넷을 이용해 수십에서 수만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인터넷과 인터넷을 구축하는 인프라 산업의 발달은 기존의 아케이드 및 비디오 중심의 게임 시장에서 네트워크 및 온라인 게임 산업으로의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가정용 PC의 광범위한 보급뿐 아니라 국내 PC방의 폭발적 증가, 저렴한 초고속 통신망의 이용은 온라인 게임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나리오와 사이버 커뮤니티 제공 그리고 높은 자유도는 온라인 게임이 중독성을 갖게 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사용자들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외에 기업 입장에서는 불법 복제가 불가능하며 라이프 사이클이 길다는 측면에서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발전에 노력을 기울이게 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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