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이베이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베이 닷컴의 설립배경
2) 이베이 닷컴의 회사소개
3) 이베이의 매출 상황
4) 이베이의 경영 특징
5) 이베이의 성공전략
본문내용
1) 이베이 닷컴의 설립배경
: 이베이는 1995년 9월 프로그래머 Pierre Omidiar에 의해 옥션컴(Auction come)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다. 이베이라는 이름은 1997년 9월 채택이 되었다. 이때 되서야 투자
자금으로 인해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확장 가능한 업무 지원용 거래 처리 시
스템을 완비할 수 있었다. 이베이의 설립배경은 Pierre가 애인에게 선물하려고 인터넷
에 캔디상자를 사겠다는 공고를 띄우자 수천 명이 모여든다는 데서 착안하여 물건을
놓고 한꺼번에 가격을 흥정하여 비싸게 팔고, 싸게 살 수 있도록 한다는 아이디어로
출발하였다. 이는 새로운 소비패턴으로 정착되며 새로운 온라인 경매시장을 형성 시켰
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쇼핑몰의 분석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 하여 가장 성공적인닷 컴 기업이 되었다. ©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3.1 쇼핑몰 소개(계속)2. GS eshop◈ GS eshop은 GS가 홈쇼핑으로서 그 동안 쌓아왔던 강한 이미지를 내세워서 쇼핑몰까지 장악하려고 한다는 인식과 이미 인터넷의 많은 쇼핑몰들이 자리잡고 있었으므로 후발 주자라는 인상이 더해져 사업을기획해나가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 홈쇼핑에서 갈고 닦은 노하우와 새로운 전략 계발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 정보1) 회사 개요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

  • [졸업][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유료화 추세에 따른 수익구조 변화
  • 인터넷 비즈니스의 특징 1) 소비자 측면,2) 공급자 측면 3.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1) 활동 유형2) 거래 상대4.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구조III 인터넷 비즈니스의 문제점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인식부재2. 사용자의 무임승차 경향1) 인터넷은 비상업적으로 시작 2) 냅스터를 통해본 무임승차 경향 3. 인터넷 비즈니스의 거품 IV 유료화 방향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수익 창출 1) 수익원의 전환 2) 차별화된 상품2. 유료화 성공 전략전략1) 유료

  • [마케팅 전략론] 아마존닷컴 Amazon.com 의 경영전략(e-bay 이베이 비교분석)
  • 게임 3. 이용자들에 대한 경매사기와 사생활 침해를 막을 수 없다는 지적 Page *Amazon.com 의 새로운 경제전략1. 새로운 신규회원을 추천한 사람에게 포인트 제공 2. 반품율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저반품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 3. 아마존의 강점인 서적분야에서 나온 수익을 아마존의 다른 제품군의 마케팅및 개발비용에 투자 4. 이베이의 체계적인 고객중심의 관리법을 아마존의 실정에 맞게 벤치마킹 5. 홈페이지 언어 지원의 추가 Page *Thank you♥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 정보1) 회사 개요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