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이랜드 중국진출의 선정배경
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2. 이랜드의 중국진출
3. 성공적인 중국진출 모델로서 이랜드

Ⅱ.회사 소개
1. 연혁
2. 이랜드 역사
3. 매출 현황

III. 중국 진출 이랜드 의류사업의 외부 환경 분석
1. 중국 내 전반적인 의류 산업 시장 분석
1) 의류 산업의 전체적인 현황
2) 의류 산업의 분야별 현황
2. 중국 의류 시장에서의 소비자 분석
1) 중국 소비자의 일반적인 추세
2) 중국 중산층의 의류 소비 특성
3) 의류형태별 소비 현황
3. 중국에서의 이랜드 경쟁자 분석
1) 중국 내 의류 기업
2) 해외 유명 브랜드
3) 일본, 홍콩, 대만의 패션 브랜드
4) 국내 브랜드
4. 정부 정책 및 기타 중국 내 정치, 경제적 여건 분석
1) 중국의 WTO 가입
2) 미국, EU등 주요 섬유 수입국들의 쿼터 철폐


Ⅳ. 내부환경 – 강점과 약점, 전략
1. 강점
1) 고급 브랜드 포지셔닝
2) 현지화에 성공
3) 지식경영 기반의 도입
4) 다각화에 의한 사업 Risk 감소
2. 약점
1) 국제적으로 낮은 인지도
2) 지나친 다각화
3) 지식경영시스템의 과열 우려
3. 중국 진출의 전반적인 전략
1) 생산 기지로서 중국 진출 – 입지 전략
2) 전략의 변화
3) 고급화와 현지화 전략 – 중국 시장 공략
4) 세계화 비전

Ⅴ. 성과

Ⅵ.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최근 많은 한국 기업들이 국내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해외투자를 하고 있다. 그 중 대다수는 중국으로 투자처를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은 한국 기업들에게 반드시 꿈의 땅은 아니다. 중국에서의 현지화에는 문화적인 요소, 법률적인 요소, 경제적인 환경 등 우리 기업들이 넘어야 할 많은 장벽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여건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진출에 실패를 경험하거나 점차 중국시장에서 현지기업이나 외국기업에게 밀리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 기업들 중에는 유효한 전략으로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 기업들도 분야마다 다수 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표준이 되는 기업으로 의류업계의 “이랜드”를 들 수 있겠다.

2. 이랜드의 중국진출

이랜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중국과 수교를 맺은 1992년을 기점으로 90년대 중반 이후에 진출한 것에 비하여 이랜드가 국내에서 한창 성장을 거듭하였던 1988년에서 1993년 사이에 중국 현지공장을 시작으로 상해, 심양, 심천 등지에 매장을 설치하기 시작하였다. 이로서 이랜드는 92년에 상해지사를 설립했으며 상해복장진출공사에 주문자생산(OEM)방식으로 이랜드의 상품을 생산하게 하는 등 중국시장에의 발판을 마련했다.
참고문헌
이랜드 홈페이지 www.eland.co.kr
이랜드 중국 홈페이지 cn.eland.com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조선일보
한국 경제 신문
매일 경제 신문
삼성 패션 연구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70697***
    (2019.12.04 20:04: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은 자료입니다.^^
  • vorice***
    (2006.10.08 10:19:10)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과 국제경영] 이랜드 중국진출 사례 분석
  • 이랜드 중국진출 사례 분석 개요1. 회사소개2. 해외 진출까지의 이랜드의 역사 & 배경3. 이랜드의 재편4. 이랜드 중국진출의 4P 와 SWOT회사 소개 1980년에 출범한 이랜드 그룹은 의류업계 최초로 프랜처이즈 시스템을 도입하여 브랜드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딩을 통해 복종 내 시장 선도자의 위치를 확보함과 동시에 전세계 주요지역에 지사 및 해외공장, 해외 현지매장을 운영하고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경영: 사내 공식언어로 중국어 채택,한국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음현지 인력 80%고용: 임원, 핵심분야에도 현지인 고용한국의 사내 교육문화를중국 법인에 적용,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Service school,한국어 프로그램, 한국연수프로그램 등이랜드는 위와 같은 현지화 경영 전략으로기업 내에서 중국인들의 동기와 역량을 끌어냈고,대외적으로 외국 기업이 주는 부정적 이미지를 극복할 수 있었다.성과 및 향후과제56E-LAND 중국 시장성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국제경영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13억 중국인들의 옷을 노려라!○목 차○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2. 이랜드 소개 1)이랜드 연혁2)이랜드 역사3)매출 현황4)해외 법인3. 중국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2) 중국 마케팅 환경 분석4. 시장 진입 전략1)SWOT분석2)4P 전략3)인적 관리 전략5.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성과1)성공요인2)중국 시장에서의 성과6.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7. 참고 문헌1. 이랜드 중국진

  • [국제경영]이랜드 중국시장 진출 사례
  • 경영: 사내 공식언어로 중국어 채택,한국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음현지 인력 80%고용: 임원, 핵심분야에도 현지인 고용한국의 사내 교육문화를중국 법인에 적용,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Service school,한국어 프로그램, 한국연수프로그램 등이랜드는 위와 같은 현지화 경영 전략으로기업 내에서 중국인들의 동기와 역량을 끌어냈고,대외적으로 외국 기업이 주는 부정적 이미지를 극복성과 및 향후과제56E-LAND 중국 시장성과 성과높은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경영자 학습 과정이자 정기적 경영의사결정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2. 시장 환경 분석 중국은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세계 최대의 의류 생산국이자 의류 소비국이다. 의류의 연간 수요량은 약 49억 벌이며 의류 소비액도 1997년에 비해 약 26.5%나 상승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중국의 전체 의류시장 규모는 한국 의류시장 규모의 4.1배로 나타났으며(2000년 기준), 13억의 방대한 인구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각종 세계 브랜드의 진출 경쟁이 이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