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신세계 이마트 E-mart물류시스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mart 물류센터 건립의 개요
 물류시스템의 필요성
 물류센터 건립의 목적과 기대효과
 물류시스템의 Point

2. E-mart 물류센터의 기능
 물류센터의 역할과 기능
 TC(PDC)기능의 개요
 DC기능의 개요

3. E-mart 물류센터의 개발사례
 센터의 일일처리 물동량
 센터Layout과 기능별 운영시스템 Flow
 도입기능과 개선효과
 문제점과 개선 사항
본문내용
1. 고객에 대해
E-mart가 추구하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결품없이 쾌적한 서비스
제공”하는것  매출신장으로 연결

2. 협력업체에 대해
향후의 다점포(99년:21개점, 2001년:30
개점)로의 개별납품시 예상되는 물류비
증가(인력, 시간, 차량, 비용 등)를
센터로만 납품(일부업체 제외)케하므로
써 업체부담 경감  상호이득 추구

3. 점포에 대해
미납율 과다에 의한 과익재고, 검품장
혼잡, 물류작업 부하과다 등의 제반
물류 문제점 해소  점포 물류의 경량화

4. 향후 유통시장 변화에 대비하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건 아니다
  • gdw***
    (2006.04.24 02:56:36)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이마트 전략적 브랜드관리
  • 이마트 물류센터 현황경기도 용인,시화,여주,광주,대구물건의 원가에는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상당 부분 포함되게 된다. 즉, 같은 가격에 물건을 공급받을 수 있는 ‘바잉 파워’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상대적으로 더 효율적인 유통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면 더 싼 가격에 물건을 공급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유통 시스템을 백화점이나 재래시장과 같은 기존의 최종 판매 업체들이 관리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한 것이 우리나라의 현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신세계 이마트는 일찍부터 물류센터를 건립하여 첨단시스템을 기반으로 효율경영을 진행해 왔다. 현재, 신세계 이마트에는 경기도 용인과 광주, 경북 대구, 시화지구에 최첨단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2008년 중반기에는 여주에 제4물류센터를 개장할 예정이다. 여주 물류센터는 이마트 점포 중 90개점을 소화할 수 있는 대규모 물류센터로 교통여건 및 주변 신세계 업체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DWH DWH 시스템 : 매출, 손익, 단품관리 등 각종 정보를 입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진출배경 및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이마트 성공 요인이마트의 성공 요인은 철저한 Low Cost Operation 과 이를 뒷받침하는 정보 시스템, 물류시스템과 신속한 다점포화에 의한 대량매입으로 최저가격 판매를 실현한 것에 있다 할 수 있다. 특히 정보 시스템과 물류시스템은 유통업체로서는 가장 앞서 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좋은 품질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유통업체로서는 최대 규모인 120여명의 전문 바이어 조직을 갖추고 있으며, 품질 관리를 위해 자가 품질관리연구소

  • [경영사례] 이마트 성공요인
  • 이마트의 4Ps 분석2.3.1. Product(제품)① 1차 식품부문에 중점E-MART의 전체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46.4%로 다른 할인점에 비해 월등히 높다. 특히 1차 식품의 신선도 유지와 영양파괴방지를 위해 상품과학연구소의 지원 을 받아 과학적인 위생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② PB(Private Brand) 개발PB제품은 기업 간 차별화는 물론 저가격 실현, 고수익을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PB상품이 일반 제품보다 저렴한 이유는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관리(CRM) 시스템 설치 -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타깃 마케팅과 원투 원 서비스 - 식품매장 강화 - 인터넷 웹 서비스(롯데카드 소개. 신청, 사용내역, 포인트조회 등의 업무처리) - 차별화 MD전략실시 (인기품목 단독 기회, PB상품적극 개발, 전략상품확대) - 전문 특화숍과 델리존 대폭 강화 ◆ 신세계 백화점 1) 현황 1934년 미쓰코시 백화점 경성지점을 시발로 한 신세계 백화점은 현재 7개의 백화점과 66개의 이마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태인 백화점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