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식음료 F&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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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F&B의 정의
F&B의 현황
F&B의 특성
F&B의 구성
F&B의 조직
F&B의 예
F&B의 중요성
F&B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Food + Beverage
호텔기업 내에서 음식과 음료를 주요 상품
으로 하여 영업하는 호텔 식음료 부문

2. F&B의 현황
객실 매출액보다 식음료 매출액이 더 높은 독특한 경영패턴
식음료부문의 경영다각화 현상 호텔의 식음료부문에 많은 종사원 필요
새로운 컨셉 개발(concept department)로 인한 테마 레스토랑의 등장
임대 운영의 등장

3. F&B의 특성
인테리어에 과다한 지출
시설적인 부분이 하나의 상품으로 완전히 갖추어 영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환경개선 시설(음식물 쓰레기, 오폐수 처리시설 등), 실내공기 정화시설 등의 부담

F&B의 구성식사와 그에 따른 음료를 제공하는 장소  
양식당(Western style restaurant),동양식당(Oriental style restaurant),커피숍(coffee shop), 카페테리아(cafeteria), 뷔페식당(buffet restaurant), 룸서비스(room service), 연회장(banquet), 제과점(delicatessen)

호텔 내외에 일정한 주장시설을 갖추어 놓고 각종 음료 및 서비스를 제공, 판매하는 곳

바(bar), 로비 라운지(lobby lounge), 펍(pub), 나이트 클럽(night club), 디스코 텍(discotheque), 가라오케(karaoke), 엔터테이먼트 센터(entertainment cener), 스카이 라운지(sky lounge)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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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제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는데 좋은 도움 되었습ㄴ디ㅏ
  • osm1***
    (2012.10.15 13:4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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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ick2***
    (2010.07.11 02:4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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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kangy***
    (2006.09.09 22:3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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