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제너시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서론 및 기본 정보

02 부설 기관

03 제너시스의 프랜차이즈 선택 배경

04 제너시스의 강 ˙ 약점

05 자료 출처
본문내용
서 론

먼저 사례 발표에 앞서 Ch#12에서 보여지는 여러 가지 기업의 법적 형태중에
어떤 형태를 선정할까 고민하던 중에 우리가 주변에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형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기로 하였습니다.
프랜차이즈 형태의 기업 기사를 탐색하니 거의 70%이상이 한 기업에 집중되고 있었고
특히 ‘멕도날드를 뛰어넘는 프렌차이즈’ ‘치킨 전도사 윤홍식’ 등의 수식어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기사를 살펴보니 BBQ라는
치킨 프렌차이즈 브랜드로 익숙한 제너시스 그룹에 대한 기사였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이번 사례 분석의 대상 기업으로 제너시스 그룹을 선택하였으며
제너시스의 기본 정보와 왜 프랜차이즈라는 형태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원인
그리고 제너시스만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발표하겠습니다.

█ 경영 이념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 가맹점을 위해 아낌 없는 지원과 노력(창업전략연구소, 치킨대학)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 – 고객지향만이 최고가 될 수 있다.

█ 기업 소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치킨 브랜드 “BBQ”, “BHC”,
참숯닭불구이전문점 “닭익는마을” , 우동돈가스 전문점 “u9”,
스시전문점 “아찌”, 맥주전문점 “Q’ z”를 운영하는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론(2001)이진원역,p129>그렇다면 이렇게 잘나가던 브랜드나 기업들이 브랜드 포지셔닝에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러한 실패 사례들은 단순한 포지셔닝 의사결정의 실패 뿐만 아니라 포지셔닝 전략의 전 단계인 잘못된 시장 세분화와 목표 시장 설정의 오류, 그리고 자사의 경쟁우위 및 경쟁사를 고려하지 않은 무모한 포지셔닝 전략 등 브랜드 STP 모든 단계가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제 브랜드 포지셔닝의 실패 원인을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해 STP 단

  • 중국 지역연구 레포트
  • 사례에 대한 연구, 호서대 벤처전문대학원, 2006, 김승범, 한국최고의 브랜드, 흐름출판, 2005, 박효영, 한국기업의 대 중국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6, 김기태,“중국 진출 기업의 인사전략”LG 주간경제, LG경제연구원 2002.5.15, 한우덕, 뉴 차이나, 그들의 속도로 가라, 한국경제신문, 2002.2.15.조평규,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달과소, 2005,승병근, 중국 내수시장과 통하라, 사람IN, 2007,주영하, 중국중국인중국음식, 책세상, 200

  • [국제경영] 3M 혁신경영과 국제화
  • 창업됨1904 천연 금강사 (Corundum) 생산 개시1905 에드거 오버(Edgar Ober)와 루시어스 오드웨이(Lucius Ordway)가 3M 회사지분의 60%를 인수하고 회사경영권을 장악. 미네소타 주의 투 하버스에서 덜루스(Duluth) 로 회사 이전1906 연마지 생산 개시1907 윌리엄 맥 나이트 장부기록 보조원으로 3M에 입사1910 미네소타 주의 덜루스에서 세인트 폴로 회사 이전1914 최초의 제품혁신 : 인조연마재 쓰리엠아이트(Three-M-ite)발명1916 맥 나이트가 3M 최초의 제품품질 연구소 설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벤처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이제완,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중국진출 전략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임봉영, “외식산업의 서비스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매출액일본의 연간 외식산업 매출 현황1번항목 2번항목 3번항목한식 36 52 22일식 21 43 34중식 31 16 36양식 40 17 36한식일식중식양식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일본 277042 278666

  • [벤처창업론](주) 케이씨 벤처기업 창업사례
  • 벤처기업 창업사례목차㈜케이씨 기업 소개1Interview2기업소개회사명 : ㈜케이씨설립일 : 1986. 1. 20자본금 : ₩550,000,000. (U$440.000.-) 연 매출액 : ₩13,220,736,248.(2009)₩11,983,359,390.(2008)₩ 8,526,806,388. (2007)판매실적 : I.C.C.P System : 2960 척 납품M.G.P.S : 3935 척 납품Fe Ion Generator : 35 척납품Shaft Earthing Device: 3150척 납품기업소개선체전기방식장치해양생물방지장치철이온생성장치축계접지장치생산품목기업소개1969년 대한항공 창립1998. 11월 ISO 900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