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BC카드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현 카드광고의 문제점
1. 모델 교체의 문제점
2. 문구사용의 문제점
3. 제품 자체에 대한 설명의 부족함
Ⅲ. 결론
개선된 광고 안 제시
1. 더블캐스팅
2. 사회적 이슈(웰빙)반영
- 본문내용
-
많은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광고에 관한 분석이 필요함은 두 말할 나위가 없다. 특히, 광고가 방송매체의 중요한 컨텐츠의 일부로 자리잡고,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특성 때문에 광고의 시대적 상황반영은 더욱 심화될 것이기에 그 중요성이 가중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광고도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를 분석함으로써 시작하려 한다.
특히 우리나라를 흥분하게 하면서도 정이 듬뿍 담긴 빨간색으로 이미지 마케팅을 한 BC카드가 기억이 날 것이다. 이 광고에서 BC카드의 로고를 쏙 빼닮은 사과를 항상 보여줌으로써, BC카드의 위상을 정립하게 해 주었다.
BC카드는 애교 넘치는 말투로 ‘부자 되세요’라는 멘트를 사용한 김정은의 광고로 BC카드의 이미지가 고착화되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인식에도 김정은=BC카드로 고정화 되어졌지만, 송혜교로의 모델 교체로 변환 점을 맞이하고 있다.
교체가 된 지금, 소비자에게 송혜교=BC카드라는 인식을 심어 주는가에 대한 논쟁이 분분하고 있다. 빨간색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이미지마케팅이라는 컨셉은 변하지 않았지만 송혜교를 모델로 함으로써 비씨카드 자체에 대한 이미지의 변화가 큰 파장을 낳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 내용으로써 본론에서 현 카드 광고의 문제점으로 모델 교체의 문제점과 문구사용의 문제점, 제품자체에 대한 설명의 부족함으로 살펴보고 난후, 결론에서 지금의 BC카드가 껴안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여 우리 조에서 연구한 광고 안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면 차근차근히 살펴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