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BC카드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현 카드광고의 문제점
1. 모델 교체의 문제점
2. 문구사용의 문제점
3. 제품 자체에 대한 설명의 부족함

Ⅲ. 결론
개선된 광고 안 제시
1. 더블캐스팅
2. 사회적 이슈(웰빙)반영
본문내용
많은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광고에 관한 분석이 필요함은 두 말할 나위가 없다. 특히, 광고가 방송매체의 중요한 컨텐츠의 일부로 자리잡고,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특성 때문에 광고의 시대적 상황반영은 더욱 심화될 것이기에 그 중요성이 가중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광고도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를 분석함으로써 시작하려 한다.
특히 우리나라를 흥분하게 하면서도 정이 듬뿍 담긴 빨간색으로 이미지 마케팅을 한 BC카드가 기억이 날 것이다. 이 광고에서 BC카드의 로고를 쏙 빼닮은 사과를 항상 보여줌으로써, BC카드의 위상을 정립하게 해 주었다.
BC카드는 애교 넘치는 말투로 ‘부자 되세요’라는 멘트를 사용한 김정은의 광고로 BC카드의 이미지가 고착화되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인식에도 김정은=BC카드로 고정화 되어졌지만, 송혜교로의 모델 교체로 변환 점을 맞이하고 있다.
교체가 된 지금, 소비자에게 송혜교=BC카드라는 인식을 심어 주는가에 대한 논쟁이 분분하고 있다. 빨간색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이미지마케팅이라는 컨셉은 변하지 않았지만 송혜교를 모델로 함으로써 비씨카드 자체에 대한 이미지의 변화가 큰 파장을 낳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 내용으로써 본론에서 현 카드 광고의 문제점으로 모델 교체의 문제점과 문구사용의 문제점, 제품자체에 대한 설명의 부족함으로 살펴보고 난후, 결론에서 지금의 BC카드가 껴안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여 우리 조에서 연구한 광고 안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면 차근차근히 살펴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그 중요성
  • 광고에 대한 인식이 필요하다. 이에 우선 광고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한 광고와 실패한 광고를 분석해본다. 그 다음, 광고로 인해 실패한 기업과 성공한 기업에 대해 알아보자. 한 기업의 운명을 바꿔 놓을 수 있는 이 시대의 강력한 힘을 가진 광고와 기업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II. 본 론1. 광고의 기능 장대련,한민희, 광고론(2000), 학현사광고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하나로서 상품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전달하고, 직

  • [광고언어] 인쇄 광고언어와 전파 광고언어
  • 광고 언어에 대하여1. 광고 언어의 정의1)광고란2) 광고 언어의 개념3) 일상언어와 광고 언어2. 광고 언어의 특징1) AIDMA의 원칙과 5I원칙3. 광고와 광고 언어1) 광고와 음운적 특징의 광고 언어2) 광고와 어휘적 특징의 광고 언어3) 광고와 문체적 특징의 광고 언어4. 광고언어와 단어1)생산단계2)선택단계3)가공단계4)배치단계5.광고 매체와 광고 언어1)언어 형식성2)화자와 청자의 관계성3)언어 행위의 상황성6. 광고의 텍스트 분석7.광고언어의

  • [광고론] 게임광고 & 애드무비
  • 광고의 현황4. 온라인게임광고유형5. 게임광고의 장단점6. 게임광고의 효과 및 전망II. 애드무비2. 광고매체로서 게임 콘텐츠3) 오프라인게임 광고 vs 온라인 게임 광고사업구조개혁광고론 12조오프라인 광고계획된 광고를 이미 제작 된 게임에 삽입 형태고정적이기 때문에 트랜드 경향이나 브랜드 회사의 다양한 변화 반영 불가능온라인 게임 광고언제나 원하는 시점에서 광고를 수정 가능, 변화를 반영함따라서 이용자의 형태를 분석하여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분석사’입니다. 광고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를 ‘조사’라고 생각했습니다. ‘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라 했습니다. 광고의 기획과 마케팅 조사, 광고, 프로모션, 인터넷마케팅 모두 제가 평소 관심을 가지던 분야입니다. 귀사에서 일을 하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제 실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보잘것없는 저이지만 한번 채용이 된다면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 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 우선 양해를 구합니다. 자기소개

  • [광고음악] 광고에서의 청각적 요소
  • 광고의 음향 / 1992박경식 / 실용음악의 분석적 고찰 / 1993김형남 / 광고 효과에 대한 배경 음악의 친숙성과 관여도의 영향에 관한 연구 / 1991윤선길 / 텔레비전 광고에서 배경음악이 야기하는 정서적 경험과 친숙성이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에 미치는 영향 / 1994출처 – 일반 도서김혜성 / 실무자를 위한 광고 마케팅 / 2005이두희 / 광고론 / 1998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 소비자 행동 ; 마케팅 전략적 접근 / 1997차배근 / 설득커뮤니케이션 이론 / 1990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