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할인점] 삼성 ‘홈플러스’의 성공요인과 전략적인 강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

소매업의 유형

홈플러스 소개 및 현황

할인점의 공통적인 전략

차별화된 전략

결론
본문내용
국내 유통시장의 성장과정 현황을 분석하여 그들이 타 업태 및 다른 동종 업태들과 어떻게 경쟁하였으며 차별화 되어왔는지에 관한 모든 것을 전략적인 관점에서 비교, 분석하고자 함

유통시장의 한 형태인 ‘홈플러스’를 그 분석 대상으로 하여 동종업체들과의 공통되고 차별화되는 전략을 집중 분석하여 ‘홈플러스’의 성공요인과 함께 그에 따르는 전략적인 강점을 밝히고자 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겠음. ,,,,,,,,,,,,,,,,,,,,,,,,,,,,,,,,,,,,,,,,,,,,,,,,,,,,,,,,,,,,,,,,,,,,,,,,,,,,,,,,,,,,,
  • m***
    (2009.12.02 23:01: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1
  • hj7***
    (2006.02.01 12:37:28)
회원 추천자료
  • [학사][유통]외국 할인점 국내시장 진출에 따른 국내 유통업계 대응방안
  • 대형할인점 현황 43. E마트의 성공요인 54. 시장의 잠재적 위험 7Ⅲ. 소비자행동 및 경쟁사 분석1. 소매점 선택 성향 및 할인점 이용자 만족도 조사 81.1 조사개요 1.2 표본분포 1.3 결과분석 : MS-EXCELSAS 활용 2. 경쟁자 분석 : 까르푸, 월마트 173. 전략적 대안의 도출 19Ⅳ. 결론 : E마트의 지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셔닝§ 거시환경분석1.경제환경1)시장규모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이어 약 30개의 할인점이 신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내부환경과 경쟁전략 분석
  • 대형 할인점의 특성에 비추어 PB상품 개발에 초점을 두었다. 매장관리매장 관리 활동은 매장의 제품의 진열이나 매장 분위기, 청결도 등의 내용이다.이와 같이 삼성 테스코의 홈플러스에 대해서 기능을 나눈 뒤 그 기능을 구체적인 활동으로 다시 구분한 뒤 각각의 활동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았다. 기능별 분석은 각 활동별로 점수를 매겨서 강점과 약점을 따져야 하지만 그 절대적인 기준을 찾기가 무척 힘들었기 때문에 동종 업체를 직접 찾아가서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이마트경영전략
  • 할인점 이용 소비자들의 할인점 평가, 외국계 기업과의 비교를 설문조사 방법을 실시하여 수집한 데이터를 중심으로 분석할 것이며, 둘째, 공격의 최강자들인 외국계 할인점들의 강점과 약점 및 국내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비교 분석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두 가지 분석결과를 토대로 전략적인 방어 대안을 도출하기로 한다. 2. 본론국내 유통시장의 동향 및 할인점 현황을 개관해보고, 업계 1위인 E마트의 성공요인 분석과 더불어 외국 할인점 진

  • [유통경제학] 대형할인점들의 유통전략 비교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 대형 할인점들의 유통전략 비교 (1-2위 기업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중심으로)Ⅰ. 서론 1. 문제제기 2. 국내 유통시장의 변화 3. 국내 할인점시장의 현황 Ⅱ. 본론 1. 대상 선정 및 배경 2. 이마트의 사례 (1) 이마트의 연혁(2) 이마트의 현황 (3) 이마트의 성공 요인 (4) 이마트의 향후 전략 3. 홈플러스의 사례 (1) 홈플러스의 연혁 (2) 홈플러스의 현황 (3) 홈플러스의 성공 요인 (4) 홈플러스의 향후 전략 Ⅲ. 결론 Ⅰ. 서 론문제제기최근 들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