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나이키의 에어조단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시장환경분석
신발 시장의 흐름과 특성
Nike의 2001년 현재 상황
Nike의 Air 조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소비자 분석
Nike에 대한 미국 국민 인식
Nike 신발과 관련한 소비자 분석
추후 나이키 4단계 전략
- 본문내용
-
시장환경분석 – Nike의 2001년 상황
지역별 시장 매출
유럽 지역 매출 : 25억 8,480만 달러
아시아 태평양 지역 : 11억 1,000만 달러
미국 지역 : 6억 4,980만 달러
지역별 시장 매출
미국 내 점유율 57% -> 56% -> 54% 감소추세
(운동화 및 모든 제품 포함)
Nike의 Air 조던 마케팅 전략 #1
A. 모범적 스타마케팅
1984 신인 1 Round 3위 Michael Jordan과 계약.
1985 최초 마이클 조던 Athletic Footwear AJ1 출시
B. 혁신적이고 다이나믹한 디자인 및 홍보 전략
벌금을 감수한 디자인과 착용
조던의 개성, 스타일 반영 동시 파격, 선구적 디자인
기존 AJ 현대적 디자인 개선 Retro 모델 발매
Nike의 Air 조던 마케팅 전략 #2
C. 소비자 분석 통한 공격적 마케팅
공격적 제품 제작. (성공/실패 존재)
Future Ordering Program
D. Outsourcing, 다국적 생산 네트워크.
세계화 및 현지화 전략
자료평가
- 그다지 참신한 내용이진 않네요..
- eurek***
(2007.04.12 19:46: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