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Good to Great 적용을 통한 기업비교-한샘과 에넥스(enex)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연구개괄
-Good to Great에서 Built to Last로
분석시장과 기업소개
-부엌가구시장
-한샘과 에넥스
Good to Great 적용을 통한 기업비교
-Leadership
-HR system
-핵심이념과 현실직시
-고슴도치개념
-규율의 문화
-기술을 통한 가속화
결론
-요약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Good to Great’ 에서 ‘Built to Last’ 로
-Good to Great 와 Built to Last는 전후로 관련되는 개념들이다. 따라서 Good to Great 의 개념들을 통해 훌륭한 성과를 지속한다면, Built to Last의 개념을 적용해 위대한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
1. Built to Last의 초기 경영자들은 Good to Great 개념을 실천 - BTL기업들은, 규모가 작은 사업의 초창기에 경영 관리자들이 Good to Great 개념들을 실천했음
2. Good to Great 은 Built to Last의 준비단계 – 지속적인 위대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 Good to Great개념이 필요하며, 영원한 Great company가 되기 위해서는 BTL개념이 필요
3. Good to Great이 built to Last가 되기 위해서는 Core Ideology가 필요 – Core Ideology (value,purpose)를 고수하는 동시에 진보를 위한 프로세스 가속해야 함
4. 고슴도치 개념은 BHAG에 상응 – Good BHAG는 현실에 대한, 3 circles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개념임 -BTL의 4가지 개념( Clock Building, Genius of AND, Core Ideology, Preserve & Stimulate)는 Good to Great의 모든 개념과 연관되어짐.
분석시장 및 기업선정
Why 부엌가구 시장??
-70년대 입식부엌의 등장에 따라 시작된 부엌가구 시장은 생산, 유통, 마케팅, 인사, 전략등이 우열 순위없이 모든 분야가 동시에 강조되는 시장임.
-그리 긴 역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속적 발전을 해 왔고 대기업들의 진출분야가 아니라, 시장내부를 통해 발전해 온 회사들로 구성된 시장
Why 한샘 ??
-86년 1차 전환점 이후 지속적인 발전
-97년 외환위기를 발판으로 더욱 내실있는 기업으로 부각
-부엌가구 시장 뿐만 아니라 종합가구시장 1위
-시장에 비해 큰 성장을 보이는 회사
직접비교기업 에넥스
-비슷한 시기에 시작했으며, 업계1위였으나, 한샘에게 1위 자리를 내줌
-한샘과 같은업종이며, 전환시기에 기회도 똑같이 주어지고, 자원의 차이 무
눈물과 한의 공간에서 일의 즐거움을 찾는 공간으로…
우리의 전통가옥구조에서 주거공간과 취사공간은 분리되어 있었으며, 부엌은 방보다 낮게 설계되어 있어 쪼그리고 앉아 불을 지피며, 밥을 짓는 등 노동력이 가중되는 구조였다. 경제발전과 여권신장, 식생활의 변화와 더불어 아파트 및 양옥의 주거형태가 보편화 되면서 부엌은 과거의 한서린 공간에서 완전히 벗어나, 생활 공간의 일부분인 ‘주방’이라는 개념을 띠면서 입식 구조로 바뀌게 되었다.
입식부엌과 함께 등장한 부엌가구
1970년대 입식부엌의 등장과 함께 각 업체들이 부엌가구 시장에 뛰어들어 시장경쟁이 치열해 졌고, 그 중 특히 오리표 싱크대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급성장해 ‘오리표’ 자체가 ‘싱크대’를 의미할 정도로 유명해졌다. 그 후 입식부엌은 주부들이 일만 하는 공간이 아니라, 미적 감각을 추구하면서 일하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주방 문화를 형성해 나갔으며 주택정책등과 맞물려 성장하게 된다.
자료평가
- 이론을 근거로 두회사의 사업보고서 및 인터뷰를 통해 정리가 그나마 된 레포트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론과 사업보고서 내용에 너무 치우쳐서 식상했네요.
- msl***
(2009.04.07 15:03: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