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성공사례] BMW코리아 한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입차 시장의 현황

BMW KOREA의 소개

BMW KOREA의 성공전략

경쟁사 분석

SWOT분석
본문내용
BMW KOREA의 성공전략최초의 판매지사 설립
외국 자동차 업체로서는 최초로 한국 현지 법인 설립(1995년)
폐쇄적인 한국 시장에서 선점전략 수립

수입차 시장의 급속한 확대
선도 업체로 부상
수입차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BMW KOREA의 성공전략포지셔닝 전략

기존의 젊고 역동적인 소비계층과 더불어 보다 보수적인 소비계층을 타겟팅

벤츠보다 하위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벤츠 수준으로 끌어 올림


BMW KOREA의 성공전략딜러의 철저한 관리

본사의 기준에 의거한
엄격한 선발 원칙을 적용하여
딜러 모집 교육

딜러와 BMW Korea 사이의 물류 마케팅 등 모든 교류활동을 총괄하는 시스템

경쟁사 분석Mercedes & Lexus
Das Beste oder Nichts
1985년 위탁판매업체인 한성자동차 설립
2003년 Mercedes Benz Korea 설립
전세계적으로 구축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The Relentless Pursuit of Perfection
2000년 3월 ㈜한국도요타 주식회사 설립
현재 7개의 딜러 운영
뛰어난 성능과 브랜드 이미지 및 가격경쟁력으로 2위의 수입차 업체로 부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래픽은 좋은데...흔히 있는 내용을 요약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 kc***
    (2007.09.30 20:44: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대체로 좋은데...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될런지..
  • ruddlfl***
    (2007.05.29 07:32:1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내용 빈약 .. 그래픽 우수
  • sykim9***
    (2006.11.27 21:48:32)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꽤 괜찮은 정보
  • success***
    (2006.04.14 14:26:07)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대체로 굿
  • sh***
    (2005.11.27 14:26:1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MW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
  • BMW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한국의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의 리더가 되기까지프롤로그김효준(현 BMW 코리아 사장) 마케팅 담당 전무는 본사와의 통화 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몇 주에 걸친 본사를 설득하는 작업을 겨우 마쳤기 때문이다. BMW본사는 한국의 시장성에 대해서 크게 평가하고 있지 않았다. 특히 1997년 한국의 금융위기는 이런 생각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 다른 외국 자동차 회사들은 이시기에 사업을 최소화 하고 있

  • [국제마케팅] 아이팟 i-Pod의 국제 마케팅전략
  • iPod의 마케팅 전략- 목 차 -1.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2.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3.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4.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5.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1. iPod 주제 선정동기 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 [국제경영] BMW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
  • BMW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한국의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의 리더가 되기까지프롤로그김효준(현 BMW 코리아 사장) 마케팅 담당 전무는 본사와의 통화 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몇 주에 걸친 본사를 설득하는 작업을 겨우 마쳤기 때문이다. BMW본사는 한국의 시장성에 대해서 크게 평가하고 있지 않았다. 특히 1997년 한국의 금융위기는 이런 생각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 다른 외국 자동차 회사들은 이시기에 사업을 최소화 하고 있

  • [국제경영] 애니콜 Anycall의 독일시장진출전략- 유럽진출전략
  • 성공요인인 것이다. 요컨대 후발업체로서의 삼성전자는 기존 시장에 편승하기 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상위 계층 및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 전략을 펼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삼성이 현재까지 사용한 특징적인 promotion전략을 보면 스포츠마케팅 - 삼성 내이션즈 컵 대회, 홀리스틱 마케팅 전략, 감성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앞으로의 삼성의 promotion전략독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2003년 청소년 소

  • [국제경영]BMW 한국 시장 진출전략
  • BMW는 2002년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40% 안팎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처음 수출을 시작했던 80년대 당시 GM, 포드 등 미국 자동차 업체에 비해서 미미한 판매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던 BMW가 95년 직접수출로의 전환(BMW코리아 현지법인 설립)과 98년 IMF를 계기로 급성장한 것이다. ‘과연 BMW는 어떠한 전략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길래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르고,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BMW를 구입하는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