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지식경영을 위한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이복(EBOK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aimler-Chrysler의 소개 및 현황
Daimler-Chrysler의사례요약
미니사례에 대한분석 & Q & A
토의문제(E-Business 전략)
참고사항
본문내용
소 개


브랜드 메시지
→ 구별되는 스타일링
→ 생동감을 느끼게 하는 성능
→ 프리미엄과 쾌적함
→ A “touch of class” but not supercilious of pretentious
(품격의 터치가 느껴지는,하지만 오만하지 않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
→ 진보를 추구하는 기술
→ 새로운 자동차 개념을 만들어 시장을 리딩하는 진보된 브랜드
→ 창조적이며 구별되는 디자인

Daimler-Chrysler의 문제점

・ 합병전 – 2차대전 후 새로운 시장변화에 신속히 대처 못함
- 무리한 사업확장으로 인한 자금 압박
- 새차 개발 소홀. 항공기 메이커 인수

・ 합병후 – 문화적 차이
- 해외시장 진출 부진
- 중저가시장(크라이슬러)과 고급시장(다이러)이
다른 법칙으로 움직임

Daimler-Chrysler의 해결 노력(기술적측면)

1. Platform team
- 완전한 하나의 소공장
- CTC (Chrysler Technology Center) : 시간절약
- 저 비용 고품질의 차 생산
ex) 닷지 바이퍼 ・ 인트레피드, 지프, 그랜드 체로키, 크라이슬러 콩코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닛산의 G-R, K P-I 경영사례 연구
  • 지식(K) 경영 (1) 디자인 혁명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2) 정보흐름의 개혁을 통한 지식경영 달성(3) 중간간부 면담과 하이포 인력 선발 등을 통한 핵심인재 발굴 및 육성(4) CFT 구축을 통한 혁신적 아이디어 도출라. 닛산의 권력(P) 경영 (1) 민주적 절차에 의한 인력감축(2) 노사 간의 상생을 위한 노력으로 갈등 예방(3) 조직구조 개편을 통한 파벌주의의 타파(4) E-mail을 활용한 communication증진과 신뢰구축(5) 조직개편을 통한 의사결정권의 확립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영론 –현대경영의 역동적 관점』에서 인용된 것으로, 큰 규모의 기업이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와 내용을, 기업목표(G), 지식경영(K), 자원경영(R), 권력경영(P), 기업문화(I)의 카테고리로 묶어 분석하는 도구이다. 이 모형은, 기업 현실의 문제점이 어느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는지 파악하기 쉽고, 각 기업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분야 혹은 역량을 쏟지 않는 분야가 무엇인지 분석하여 개선점을 이끌어내기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자칫하면 눈 앞

  • [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및 판매 개시 예정 자료: 현대자동차구분19981999 20002001(예상)내수-상트로액센트소나타소계8,447--8,44758,6321,689-60,32165,42116,205-81,62674,00020,0001,00095,000수출-상트로액센트소계 3,1866373,8236,0002,0008,000합계-상트로액센트소나타소계 8,447--8,44758,6321,689-60,321 68,60716,842-85,44980,00022,0001,000103,000자료: HMI구 분199920002001(예상)매출액293450551이익률-6.2%7.4%자료: HMI

  • [인적자원관리] 도요타의 인적자원관리 사례
  • 론요즘 사회발전과 욕구수준의 상승, 세계화와 경영선진화 및 경쟁력강화 압력, 기술고도화와 정보화, 사회다원화와 이해관계자의 다양화로 인해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불황기에는 기업들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다. 진정한 일류 기업은 위기 상황에서도 잘 견뎌낼 수 있는 강한 핵심 역량을 갖고 있는 기업일 것이다. 지난 10여 년간 일본 경제의 장기 불황 속에서도 뛰어난 경쟁력으로 약진을 거듭하며 ‘불황에 강한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정보통신산업 등에서의 기업 간 국제협력이 두드러진다.이 같은, 국제 전략제휴의 대표적 예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이 손을 잡은 에어버스, 다이믈러 크라이슬러와 미쯔비시간 소형차 생산을 위한 제휴, IBM, 지멘스, 도시바 간의 반도체 공동생산을 위한 제휴 등을 들 수 있다.국제 경영협상의 여러 유형 중 전략제휴와 합작은 서로 독립성을 유지해 가며 파트너를 선정해 협력해 간다는데 공통점이 있다. 따라서 이 장에서는 국제 전략적 제휴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