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레인콤 iriver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레인콤 연혁

회사개요

CEO양덕준

마케팅 전략

위협요인

레인콤이 지향해야 할 방향
본문내용
레인콤 연혁
대표: 양덕준
주력제품: MP3 플레이어
올매출액: 2천 3백억원 추정
올당기순이익: 4백 30억원 추정
국내시장점유율: 50%
세계시장점유율: 22%
주가: 2만4천7백원


CEO 양덕준

출생:1951년 1월 17일

CEO경영철학
인간중심의 기술개발
-사랑받는 기업
-새로운 life style을 창조하는 기업
-인류행복에 기여하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

마케팅전략

‘아이리버’는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보통명사’가 됐다.

레인콤은 회사 설립 5년만에 아이리버 브랜드로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플레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1위와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실적을 올렸다. 그 요인은 무엇일까??

#1: DESIGN BY INNO

흔한 형태인 둥글거나 사각이미지에서 탈피

독특하고 개성 있는 초소형 초경량 디자인인 프리즘 형태를 도입

열쇠고리나 장신구처럼 가볍게 목에 걸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패션액세서리 컨셉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전략적 파트너인 이노디자인에 의해 탄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MP3시장의 강자 레인콤(i-river)아이리버 분석
  • . 또 다른 성공요인은 세계시장에 대한 과감한 도전이다. 초기부터 세계시장을 목표로 공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세계 최강제품을 보유한 기업들이 90%이상을 수출하고 있다는 사실에서도 그 필요성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현재의 좁은 내수시장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감안하여 세계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해야 한다.참고 사이트:http://www.sogang.ac.kr/%7Ebsscom/i-River%20case.pdfhttp://www.iriver.co.kr/http://www.reigncom.com/

  • [서비스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 p 144) 기업의 성공요인① 환경 적합 아이템. p 16② 혁신적 디자인 p 17③ 리더쉽과 자율화. p 17④ 소비자와의 피드백 p 195) 기업의 서비스 성공 사례. p 203. 결 론 .

  • [전략경영론] iriver 아이리버의 분석과 전략
  • 론을 하게 되었다. 각각 영역에 대한 대안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각각이 독립된 영역보다는 서로가 연관관계를 맺으며 경영 성과로 기여할 수 있다는 요인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것은 꼭 각각에 대해서 전략을 내리기 보다는 세 가지 부분을 고려한 최적의 대안이 무엇이어야 되는가? 라는 생각에 이르게 된 것이다. 가령, 우리가 강의를 통해서 배웠던 사례 회사중 엘지필립스를 생각해 볼 수 있었는데 엘지 와 필립스가 서로 조인트벤처를 했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론1.1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제경영전략] 재기에 성공한 애플사(apple, ipod 아이팟) 경영전략
  • 목 차1. 들어가면서2. About Apple(1) 애플사의 역사(2) 스티브 잡스의 기술적 우월성(3) 애플사의 제품들(4) 애플사의 전략변화3. About iPod(1) iPod는 무엇?(2) iPod의 기능(3) iPod의 탄생배경(4) iPod의 제품들Ⅰ. 해외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1. 해외시장 현황2. 마케팅 전략(1) 브랜드 마케팅(2) 디자인 마케팅(3) 마케팅전략과 디자인의 통합 (4) itunes를 통한 연계 마케팅(5) 일관된 이미지 Ⅱ. 국내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1. 국내시장 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