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레인콤 iriver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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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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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콤 연혁
회사개요
CEO양덕준
마케팅 전략
위협요인
레인콤이 지향해야 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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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콤 연혁
대표: 양덕준
주력제품: MP3 플레이어
올매출액: 2천 3백억원 추정
올당기순이익: 4백 30억원 추정
국내시장점유율: 50%
세계시장점유율: 22%
주가: 2만4천7백원
CEO 양덕준
출생:1951년 1월 17일
CEO경영철학
인간중심의 기술개발
-사랑받는 기업
-새로운 life style을 창조하는 기업
-인류행복에 기여하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
마케팅전략
‘아이리버’는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보통명사’가 됐다.
레인콤은 회사 설립 5년만에 아이리버 브랜드로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플레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1위와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실적을 올렸다. 그 요인은 무엇일까??
#1: DESIGN BY INNO
흔한 형태인 둥글거나 사각이미지에서 탈피
독특하고 개성 있는 초소형 초경량 디자인인 프리즘 형태를 도입
열쇠고리나 장신구처럼 가볍게 목에 걸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패션액세서리 컨셉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전략적 파트너인 이노디자인에 의해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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