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랑스와 프랑스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랑스소계

프랑스의거시경제지표

한.불무역관계

프랑스진출사례1

프랑스진출사례2
Appendix
본문내용
프랑스 사회•문화

선주민은 켈트족이었으나 후에 로마인과 프랑크인이 들어와 켈트, 라틴, 게르만계의 혼합족을 이루어 오늘날의 프랑스인들이 되었다.
전인구의 7% 정도가 외국에서 이민온 사람들이고, 인구의 고령화가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98년 집계된 인구수는 6,090만명으로, 프랑스 전체 인구의 50%이상이 인구 5만 이상의 도시에 살고 있다. 파리 지역에만도 약 천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
비종교국가인 프랑스에는 여러 종교가 있다. 카톨릭이 4,700만명으로 인구의 81.4%를 차지하며, 그 다음으로는 회교, 기독교, 유태교 순이다. 프랑스내에는 4개의 전국적 공영채널인 France 2, France 3, Arte(불-독 합작 교양채널) La Cinquieme(교육채널)과 3개의 전국적 민영 채널이 있다. 또한 프랑스 전체 가구의 16%가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 접속 건수와 개설 사이트 수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영화부문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96년의 경우 141편의 영화가 제작되어, 영화부문 투자에 있어서 세계 2위를 기록하였다.
예술과 낭만의 도시인 파리는 고대의 문화, 중세의 문화, 근대, 현대 그리고 미래의 문화가 함께 숨쉬는 곳이다. 많은 건축물들이 이 도시의 파란만장한 역사를 말해주는 한편 다양한 쇼핑공간들은 삶의 화려함을 느끼게 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 사례-한국 16강 탈락으로 경제적 손실 막대--월드컵 특수 노린 기업들 마케팅 전략 차질-한국 축구 대표팀이 16강행에 실패 하면서 2006 독일 월드컵 축구 마케팅에 주력해 온 국내 기업들이 막대한 손실을 피할 수 없게 됐다. 각 기업들은 월드컵 특수를 노리기 위해 사전 광고를 준비했으나 16강 진출에 실패하면서 마케팅 전략에 막대한 차질을 보게 됐다. 특히 대부분의 기업들은 16강 진출과 함께 자사 홍보에 나설 계획이었다. 국내 민간 경제연구소

  • 부르주아 화장품 회사 분석
  • 한국 진출 방법4.재무관리 5.조직구조 및 인사6.마케팅 및 판매Ⅲ. 결론:1. 부르조아 한국 자회사의 현재의 문제점2. 한국 부르조아 자회사의 문제점 개선방안(1) 마케팅 문제점 개선방안(2)인사관리 부분의 개선방안(3)재무관리 부분의 개선방안(4)중국진출Ⅳ.보고서 과정서Ⅴ.조원후기Ⅰ.서론 1. 사례선정 및 연구방향우리 5조는 특별히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사례가 아닌 외국계 기업의 한국 진출 사례를 조사했다. 프랑스 화장품 기업이 한국에

  • 까르푸 경영환경과 국내 시장실패사례
  • 대한 까르푸의 역량은 충분하다고 할 수 있을 것참고자료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조동성 서울경제경영까르푸 홈페이지 www.carrefour.com글로벌 윈도우(KOTRA) www.globalwindow.org 안광호 ‘마케팅 관리적 접근’ 학현사유성훈 ‘까르푸의 선점효과는 어디로?’ emars 네이버 백과사전, 지식IN LG 경제연구원 삼성 경제연구소 미디어 다음 Thank youQ&A2007년 이후 각국에서 2위에 들지 못한 매장 전부 철수, 유럽, 아시아, 남미 기준으로 활동영역 재편719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한국의 업태는 다양성이 부족하였다. 따라서 기존의 획일화된 유통에서 벗어난 할인점이라는 업태는 높은 성장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유통시장 개방을 전후하여 각종 규제완화로 할인업태의 시규참여 러시가 예상되고 있다. 국내의 건설, 무역, 방직, 부동산 등의 대기업들의 유통산업진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로 30대 대기업 중에서 16개사가 유통업을 주력업종으로 선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네델란드의 마크로, 프랑스의 카르푸 등의

  • [국제경영학] 삼성테스코의 기업 분석
  • 프랑스의 까르푸와 프로모데스, 영국의 세인스베리와 테스코를 협상 대상으로 삼아 사전조사와 협상을 시도하였다. 한편 영국 최대의 유통기업이었던 테스코 역시 적극적인 아시아 지역 시장진출을 모색하던 차에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삼성을 파트너로 삼을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하게 된다.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한국 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활용하는 것이 한국시장에 안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