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 론
Ⅰ. PS2
Ⅱ. 한국에서의 PS2 그리고 SCEK
제2장 Market environment
Ⅰ. 자사분석
(1) 경영자원분석
(2) 경쟁우위분석
(3) SCEK
Ⅱ. 산업 분석
(1) 비디오 게임 시장
(2) 제반 환경 분석
-법률 환경 분석
-사회적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유통망의 문제, 불법 복제 시장(Black Market) 그리고 중고시장
-플레이스테이션방 문화
Ⅲ. 고객 분석
(1) 제품 구매 이유
(2) 고객의 행동 및 욕구를 변화시키는 요인
(3) 특수 요소: 플스방
IV. 경쟁자 분석
(1) 비디오 게임 시장의 경쟁자 X-Box
(2) 온라인 게임
제3장 SWOT Analysis
Ⅰ.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제4장 소비자 분석
Ⅰ. 정량적 조사 – 설문조사
Ⅱ. 정성적 조사 – 심층 면접법
제5장 마케팅 목표설정(STP)과 4P Mix 전략
Ⅰ. STP 전략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Ⅱ. 4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광고
-판촉
-기타 판촉 수단
○4 Place
제6장 대안 모색
1. Promotion과 Place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 플스방
2. PSP용 게임
3. 아이토이 이용한 교육용
제7장 결론
제8장 Appendix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94년 12월 3일, 이제껏 누구도 밟아 보지 못한 미지의 영역이 소니의 한 엔지니어의 손에 의해 열리기 시작했다. 이후 시판 2년 만에 1천만대를 돌파, 일본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90개국에서 수 억명의 사람들이 플레이스테이션을 즐기게 되었고 드디어 2000년 플레이스테이션2의 출시로 이어졌다.
그 동안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며칠 전 국내 100만대 판매를 달성한 후 SCEK는 자못 고무된 듯 하다. 그러나 우리는 PS2 백만대 시대를 맞아 오히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 라는 격언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100만대 판매라는 실적에 가리워진 국내 비디오게임시장의 허상은 무엇인가.
먼저 시장환경과 SWOT 분석을 통해 좀더 객관적으로, 다각도에서 비디오게임시장을 바라보고자 하였다. 그 중에서 우리나라의 특수성이라 할 수 있는 블랙마켓과 중고시장, 방문화에 주목해보았다. 또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지를 통해 객관성은 떨어지더라도 현실감 있는 데이터를 얻고자 하였다. 또한 정량적인 조사뿐 아니라 정성적인 조사를 통해 PS2의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얻어 낼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제2차 디지털 전쟁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 아리사와 소지 저/ 씨엔씨 미디어 / 2000
소니의 야망 : 디지털 네크워크 세계르르 제패한다! / 아사쿠라 레이지 저 / 바다 /2000
IT 혁명, 소니로부터 배운다. / 야기 츠토무 저 / 서울문화사 / 2001
디지털 마케팅/ 빌 비숍 저 / 십일월 / 2000
게임왕국 / 타키타 소우이치로
IT 혁명 지금부터가 진짜다 / 미쓰비시 종합연구소
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저/ 세종연구원, 2000
자료평가
- d
- nin***
(2006.05.07 23:13: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