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의 아웃소싱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호텔 아웃소싱의 의미, 목적(필요성), 구조, 현황
Ⅱ. 본론
*아웃소싱의 실제 사례
조선호텔
1. 베이커리 사업부
2. 브랜드별 특성
3. 성공요인
4. SWOT분석
신라호텔
VANTT
1. 목적
2. 구조
아티제(Artisee)
1. 배경
2. 특징
swot분석
Ⅲ. 결론
*호텔 아웃소싱의 문제점과 전망
- 본문내용
-
1. Hotel 아웃소싱(Outsourcing)의 의미
Outsourcing의 사전적 의미
기업 내부의 프로젝트를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거나, 외부 전산 전문업체가 고객의 정보처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장기간 운영∙관리하는 것.
Hotel Outsourcing의 의미
호텔내의 인력, 노하우, 자금, 재원등을 바탕으로 외부업장을 만들어 호텔의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것. 사업다각화의 의미와 비슷하다.
2. Hotel 아웃소싱(Outsourcing)의 목적
일반적인 Outsourcing의 목적
국내외의 경제 상황 악화와 이에 따른 경쟁의 격화로 인해 한정된 자원을 가진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기 어렵게 되면서 해당 기업이 가장 유력한 분야나 핵심역량에 자원을 집중시키고, 나머지 활동은 외부의 전문기업에 위탁 처리함으로써 경제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이다.
Hotel Outsourcing의 목적
첫째, 사업다각화. Hotel에서 본래의 업무인 숙식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여러 분야를 개척해 나감으로써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것이다. 이러한 사업다각화를 통해서 외부의 잠재 고객들에게 호텔 자체를 알리는 홍보 수단으로서 호텔의 미래 고객 확보와도 연결이 된다.
둘째, 매출원의 증대. 계속된 불황의 영향과 한정된 호텔 내부 고객으로 인해 안정적인 수입에 대한 어려움을 안고 있다. 이러한 여건에서 호텔 업계의 사업다각화는 수익 증대에 따른 내부적인 문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잘교가 잘표기되어있구 자세하게 조사되어있습니다..^^;
- bests***
(2009.12.03 19:00:47)
- 글이 너무 많은 파워포인트 자료네요. 사진위주의 발표하기 좋은 자료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 light***
(2006.05.24 10:10: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