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오레곤 지리정보시스템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e Oregon.
2. Introduce GIS
3. Oregon 주의 GIS 전략계획 수립
4. 계획문서의 구체적 내용
5. Case Q & A
6. Other Discussion
- 본문내용
-
2. What is GIS?
지리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지도 및 지리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성, 관리 하고 여기서 얻은 지리정보를 기초
로 데이터를 수집,분석,가공하여 지형과 관련되는 모든 분야에서 적용하기 위해 설계된
종합 정보 시스템.
▶ GIS가 하는 일
1. 사물이 있는 장소를 지도화 할 수 있다.
2. 양적인 정도를 지도화 할 수 있다.
3. 집중된 정도를 지도화 할 수 있다.
4. 지도 내부에 있는 사물을 검색할 수 있다.
5. 특정 지점에서 근접한 사물을 찾아낼 수 있다.
6. 어떤 지역의 변화를 지도화 할 수 있다.
▶ GIS를 하는 이유?
⊙ 조직화된 통합 향상을 꾀할 수 있다.
⊙ 더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다.
⊙ 사업자 : Oregon 주정부
⊙ 사업명 : GIS수립
⊙ 사업목적 : 업무수행과 대국민 봉사 서비스
지도관련 의사결정을 위해 GIS의 중요성 인식
⊙ GIS 전략계획수립
◈ 디지털화된 공간 데이터를 사용, 다른 문자, 그래픽, 아이콘, 형상 기호 결합
◈ 연방, 주, 지역의 기관에서 22명으로 구성된 지리정보위원회 창설
◈ 리더쉽 책임과 시간계획을 포함하여 목적, 전략을 찾아내고 우선순위를 매기는
광범위한 계획 보고서 작성
◈ 문서의 투명성을 검토하기 위해 초안을 다른 조직 GIS관련 사람에게 보냄
⊙ 사업효과 : 불필요한 이중노력과 호환되지 않은 데이터의 발생을 막음
정부기관사이의 통합/조정의 잠재적 유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