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교보문고 전략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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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분 석 목 적

시 장 상 황

자 사 분 석

On-line화할 때 문제점

On-line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무료배송 & 수평적 확장, 배송의 질 향상
수평적 확장 : CD, DVD 등
배송의 질 향상 : 배송시간 단축, 편의점 택배

SWOT
300만 회원(대학원생 이하가 34.4%)
국내 최대 규모의 Off-line 서점 -> 신뢰구축
특화된 정보(논문, 직무교육, 경영교육, 특허정보, 법률정보)
북로그(54466)+프렌드샵(483)
북마스터 제도 ->사람과 책

낮은 가격 경쟁력
회원들이 수도권에 치우침 -> 온라인 인지도 낮음
검색 Site, 온라인 쇼핑몰과의 제휴 부족
인터넷 사용자의 급증
문화 향유의 욕구 증대

Customer Identify
오프라인 고객 정보를 어떻게 확인할 것인가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어떻게 온라인으로 옮겨갈 것인가

Product Identify
책의 내용을 검색 및 비교가 불가능
배송된 책에 파손 여부 사전 파악 불가능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에 대한 신뢰 강화
Off-line 매장의 신뢰도 바탕의 결제
무통장 입금에 대한 불편 -> 인터넷 뱅킹 연결

마일리지로 결제
작은 금액도 결제에 이용 가능케 함으로써
쌓여만 있는 마일리지의 사용을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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