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성공사례] 벤처신화 `nhn`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istory
1) 회사 개요
2) 창업기
3) 합병기
4) 성장기
5) NHN의 현재 상태

Financial Summary
1) 요약 대차대조표
2) 연도별 요약 손익계산서
3) 기술개발 관련 계정 분석
4) NHN의 수익 구조
5) 주가추이 분석

Critical Success Factor
: HR & Organization
1) 조직특성과 핵심가치
2) 조직개편과 의미
3) 조직 혁신: Matrix 조직

: Contents & Competition
1) Service mapping
2) 검색 및 배너광고 서비스
3) 게임 서비스
4) 블로그 서비스

1. Marketing Analysis
2. HR & Organization
3. Contents & Competition
Current Situation & Global Strategy
본문내용
게임 시장의 현황과 NHN 의 차별화 전략

사이트 전면 개편 후 방문자 수 증가를 기록, 넷마블 또한 ‘모바일 컨텐츠 오픈’, 마이엠 폐지에 따라 일부 서비스를 통합인해서 상승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한 넥슨 또한 열렬한 10대들 의 성원에 힘입어 지속적인 상승

Mgame과 X2game 은 10월에 9만면 정도의 차이 X2game과 게임나라 ,다음게임은 3만 명 정도 그리 많은 차이를 보이지 않음.

게임나라와 다음게임은 초반과는 달리 지속적인 방문자 감소로 인해 점차 영향력이 감소 추세

해외 시장 개척: 현지문화에 맞는 게임 서비스
중국 아워게임스 인수
일본 게임포털 1위
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 콘솔게임 등 확장
유무선 연동, 네트워크 게임, 콘솔연동 게임.


온라인, 모바일, 콘솔 등의 확장
온라인 탱크게임 ‘블리치 1941’의 인기
‘아크로드’ 내년 유료화 예정
삼성전자와 게임폰 콘텐츠 제공 제휴
KTF ‘네스팟’ 서비스

1인 미디어 –네이버 블로그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작년 8월 네이트닷컴과의 합병 이후 급속도로 성장 현재 하루 평균 약 400만 명이 미니홈피 이용
2004년에는 싸이월드의 성공이 핫 이슈로 떠오르 면서, 인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1 인 미디어 시장에 뛰어드는 업체들이 증가.
홈피 서비스에서는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독주를 하고 있으며, 블로그 서비스에서는 네이버 블로그가 우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HN 의 포털 시장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인터넷 기업의 황제주로 등극한지 오래다. 더욱이 NHN은 막강한 외국 브랜드가 선점한 시장에서 순수 토종 포털로서 선전해왔고, 이제는 역으로 토종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어 그 성공은 주목할 만하다.따라서 본 사례에서는 NHN이 생존을 위협받던 무수한 닷컴의 하나에서 지금의 차별화된 Top 포털 브랜드로 거듭나기까지 어떠한 시련과 의사결정을 거쳐 왔는지를 살펴보고 그 안에서 일반화 가능한 성공요인을 분석하고자 시도하였다.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기업등의 수식어는 넥슨을 설명하기에 좀 부족한 부분이 있다. 넥슨은 1994년 이후 10년 동안 게임 명가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왔다. 넥슨이 이처럼 온라인 게임업계에서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결정적 요인은 넥슨 특유의 집중력과 모험정신에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우선 넥슨은 지난 10년간 다른 분야에 한눈 팔지 않고 오로지 게임 한 분야에만 모든 역량을 투입해 왔다. 캐주얼 게임의 성공신화를 보여주며 2005년 2월 e-sports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 [기업경영] 네이버 성공 신화의 비밀
  •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유입되는 정보와 새로운 변화를 받아들이는 기업이 미래에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타 사이트가 누리꾼들의 참여를 이끌어낸만큼, 네이버도 이러한 참여를 이끄는것과 동시에 문제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악성댓글과 같은 문제를 인터넷 실명제 등을 도입해 근절할 필요가 있다. 아무리 회사의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댓글이나 게시글등을 점검한다고는 하지만 이는 한계가 있는 법이다. 이

  • [지도자론] 카카오톡 김범수 리더십
  • 인터넷에 대한 개념이 희미하던 시절 회사 사직하고 한게임을 차렸고, 네이버와 성공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지금의 NHN을 만들었다. 그리고 아이폰이 출시되는 것을 보고 모바일 메신저에 주목하며 카카오톡의 신화를 이끌어 낸 장본인이다.① NHN의 김범수김범수는 2000년 한게임을 삼성SDS 동기 이해진 사장의 네이버와 합병시키고 NHN 공동대표가 된다. 이해진, 김범수 대표는 네이버와 한게임 합병 초기부터 무리하게 하나의 조직으로 만들기보다는 서

  • [리더십론] 벤처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NHN VS 메디슨
  • 벤처 업계에 찾아온 것이다. 여기서 또 많은 벤처기업의 명암이 갈렸다.우리는 리더십을 적용할 수 있는 인물을 조사하다가 이와 같이 창업자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벤처 업계를 주목하게 되었다. 많은 부침이 있었던 만큼 여러 벤처 창업자를 고려해 보았고 이슈 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알아보기로 하였다. 우선 성공 사례로는 최근 인터넷 주, 코스닥의 최강자로 다음을 능가하는 업체로 발돋음한 NHN의 이해진 사장을 선정하였다. 삼성 SDS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