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단편소설] A Rose for Emily -William Faulkner(에세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인간은 인류 경험의 총체인 과거와 현재에 살고 있는 인간의 정신, 감정, 지성을 결합하여 그 삶에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게 된다. 만일 이러한 결합작용 없이 과거를 그저 흘러가는 시간으로 치부하여 흘려보낸다면 그러한 과거는 인간 삶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과거를 통하여 많은 선례들을 보면서 혼돈의 상황 속에 질서를 확립할 수 있게 되고 어떠한 일에 대비를 하지 않았을 때 어떠한 비극이 초래될 수 있는지를 알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과거는 무턱대고 따라야 할 것은 아니다. 엘리엇도 지적하였듯이 과거는 맹목적으로 그 이전 세대의 것을 소심하게 물려받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수많은 노력을 통해, 깨어있는 의식을 가지고 우리가 얻어내어야 할 것이다. 만일 이러한 중간과정이 없이 맹목적으로 과거를 받아들인다면 그것은 더 이상 의미 있는 과거가 아닌, 반복을 위한 설명서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개인을 불행하게 만드는 흉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마치 무턱대고 과거를 따라갔을 때 얼마나 큰 비극이 벌어지는지 잘 알고 있다고 여기고 행동하지만 실제 우리의 삶 속에서 이러한 맹목적인 추종이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지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문학작품이 우리에게 어떠한 의미를 지니는가에 대하여는 많은 견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 중 한 가지는 바로 우리를 제 3자의 입장에서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현실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과거에 대한 무조건적 추종을 문학 작품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