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밤의 꿈`에 나타나는 환상과 현실의 유기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한 여름밤의 꿈( A Midsummer Night's Dream )‘ 에 나타나는
환상과 현실의 유기성
'한 여름밤의 꿈( A Midsummer Night's Dream )'에서 주인공들은 아테네, 숲, 아테네라는 공간의 이동과 함께 변화를 겪는다. 이 변화는 법, 기성제도에서 해체되었던 드미트리어스( Demetrius ), 라이샌더( Lysander ), 허미어( Hermia ), 그리고 헬레나( Helena )가 숲에서 하룻밤을 보낸 뒤 다시 아테네로 돌아오되 전과는 다르게 아테네와 화합하는 것이다.
변화와 화합을 가능케 하는 것은 주인공들이 숲에서 경험하게 되는 환상( 꿈 )때문인데, 작품 속 인물들이 환상을 경험한 후 그 변화에 대해 반응하는 방식은 각기 다르다. 또한 다양한 반응 방식을 통해, 숲 속의 환상과 아테네의 현실 사이 역시 각각 다른 관계 맺음을 얻게 된다.
위에서 언급한 환상에 대한 다양한 반응은 작품 속에서 세 가지 정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일단 첫 번째, 드미트리어스를 비롯한 네 명의 젊은이들의 방식이다. 그들은 숲 속에서의 환상을 꿈이라고 명명하고, 그 꿈에 관해 설명하지 않는다. 이어서 보텀( Bottom )은 현실적인 인물로, 그에게 있어서 환상은 구체적인 현실과 다를 바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