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사] 모더니즘 디자이너 폴 랜드 VS. 버내큘러 디자이너 티보 칼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그래픽 디자인이란 인쇄매체를 통하여 표현, 제작되는 디자인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신문·잡지의 광고, 카탈로그, 책 표지, 포장 등의 디자인을 가리킨다. 이러한 기능의 대부분이 광고와 선전을 위하여 존재하기 때문에 ‘상업 디자인’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으나, 그래픽 디자인이라 말할 때에는 인쇄의 특성을 살린 표현에 중점을 둔다는 방법상의 문제의식이 따른다. 그래픽 디자인을 이루는 요소에는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레터링, 또는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등이 있는데, 이것이 종합되어 하나의 표현이 이루어진다. 물론 인쇄된 결과가 그 표현의 가치가 되므로 제작 전에 미리 그 치수, 사진판의 스크린 규격, 용지의 성질, 인쇄 종류 등이 머리 속에 들어 있어야 한다. 즉 그래픽 디자인이란 그래픽 기호들을 만들거나 선택한 후, 한 표면에 배열하여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것이다. 상업 디자인이란 호칭보다 그래픽 디자인이라 불리게 된 이유는 인쇄물 특유의 조형과 호소력에 큰 의의를 인정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나아가 이것을 다시 보편적인 시각전달의 문제로 파악한다는 측면에서 ‘커뮤니케이션(전달) 디자인’ 또는 ‘비주얼(시각) 디자인’이란 명칭 아래 추구하려는 동향이 있다.
참고문헌
- 리처드 홀리스 <그래픽 디자인의 역사>, 문철 옮김, 시공사, 2000
- 피터 도머 <1945년 이후의 디자인>, 강현주 조미아 옮김, 시각과 언어, 1995
- 박효신 <대화 6 : 기업 디자인의 대부 폴 랜드>, 디자인하우스, 2001
- 이원제 <대화 11 : 티보 칼맨 디자인으로 세상을 발가벗기다>, 디자인하우스, 2004
- 정시화 <산업디자인 150년>, 미진사, 2003
- Paul Rand , Yale University Press,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축디자인의 역사
  • 디자인사 팀 조사를 하면서 건축으로 주제를 강력히 주장한 것 역시 나였고 머릿속에서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던 건물들 역시 최신식의 독특한 건물들만 생각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팀 과제였고 조장또한 아니었기에 나에게 할당된 시대 50년대부터 90년대 건물들을 조사하게 되었다. 가장 처음 조사한 것은 50년대의 르 꼬르뷔제 건축가 였다. 처음 이 사람에 대해 조사를 하면서 느낀 점은 아, 너무 옛날이잖아 였다.B052073 이시은 하지만 조사를 차츰

  • 아르데코 디자인사
  • 디자인사 - 임채진, 홍승기 서양현대 건축사 - 진경동, 이강업 주머니에서 꺼내 읽는 세계관 - (주) 공간사 *가구 20세기 컬렉션 디자인 -캐서린 맥더머트 동녘출판 세계가구의 역사 -오영근저 현대가구의 역사 - 이연숙 디자인의 역사 -페니 스파크 20세기 디자인(아이콘 시리즈) 살로트&피터 필패션 패션디자인 - 안인숙 세계패션사 - J앤더슨 블랙패션 디자인론 - 박숙현 비주얼 시간이 만든 빛의 유혹 엔티크 쥬얼리  - 홍지연 지음 (김성희) 쥬

  • [건축] 포스트 모던에 관한 문서입니다.
  • FILE:vhI.hwp#426 김선희 (ksh3697 ) 02/19 04:44 64 line얼마전 올렸다가 삭제한 글입니다. 같은 내용을 다시 올리니보신분은 지나쳐가시길아그리고 마지막 번호는 약간 보강을 했습니다.-지루하고 긴글을 썼다.사람을 끌만한 쉽고 좋은 어휘들을 잊어포스트모더니즘에 관심이 있으나 긴글을 읽을 여유가 없는 분들을 위해 맨 마지막 번호로 포스트모

  • 지식경영 레포트
  • 디자이너에게 의뢰했다 ‘안전’이라는 가치 위에 다양한 제품디자인이 만들어지고 있다유연한 제품개발확장조직을 가지고 있는 이 회사는 최고 경영자까지도 포함한 여러 사람이 생각하고 최고 경영자가 참여하여 신속하게 결정한 후 조직적으로 세분화하여 실행하는 단계를 밟고 있다 세콤의 경우 이이다 아키라 회장의 리더십이 강조되는 면이 많지만 실제로는 프로잭트 매니지먼트의 효과적인 운영이 관건이 되고 있다수지에서 수평으로의 구

  • [원광대학교 A+] 기업가정신및창업기초 요약 및 정리 족보
  • 폴 음반 1000세트 2만 9900원 완판- 사인CD+귤1kg+루시드폴이 쓴 동화책과 엽서 세트 등(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 채널)- 새벽 2시부터 40분간 방송(팬층인 20~30대 께어있으면서 수수료 낮은 시간대 선택)- 동료 연예인 동원▶ 소매업태 경쟁 전략>다점포화- 단일점포에 대비해서 사용- 장점:매입 시 단위당 단가 인하, 인지도 상승- 단점:한점포가 다른 점포에 악영향>저가매입- 백화점: 재고에 무관 ->높은가격- 할인점: 직접 매입 후 재고는 땡처리 업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