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섹스어필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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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서론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편의 광고를 접하게 된다. 이런 광고 홍수 속에서 기업은 자사 제품의 광고가 소비자의 인식과 기억 속에 확실히 자리 잡을 수 있기를 원한다. 그래서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좀 더 자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것을 원하게 되는데,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성적욕구를 자극하는 에로티시즘경향의 기법은 이런 기업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광고에 자주 사용돼 왔다. 이런 기법을 사용한 광고를 일컬어 섹스어필광고 즉, 성적소구광고라 말한다.

2. 본론
-섹스어필광고의 이점
광고 주목률을 높여주는 3B(Beauty-여성, Baby-아기, Beast-동물) 중 하나인 섹스어필광고는 소비자의 성적 호기심을 유발시켜 강한 집중과 주의를 끌게 한다. 인간의 본성을 직접적으로 자극, 설득과 공감을 수월하게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3B 중에 가장 강력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단지 이목을 끌고자 성적 소재를 지나치게 사용하면 불쾌감을 조성할 수 있고, 섹스 그 자체만 기억되기 쉽다. 또한 도덕적, 윤리적 문제를 배제할 수 없다. 요즘 이런 걸림돌을 해소시켜 제품의 인지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어필하는 방법도 다양해졌다. 보여주기만 하는 ‘보여주기’ 광고에서 벗어나 ‘상상하기’ 광고가 주류를 이루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에서다. 상상하고 생각하게 함으로써 제품을 보다 오랫동안 머릿속에 맴돌게 하고 윤리·도덕적인 논란에 있어서도 쉽게 도마 위에 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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