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핸드폰을 통한 수능부정행위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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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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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ase Method
2. Analysis
3. Selection
4. Ethical Reflect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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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ase Method
1) 사례 : 수능 부정행위 파문
휴대전화를 이용한 대입 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 파문이 일파만파로 커지고 있다. 3백여 명이라는 사상 최대규모의 부정행위 가담자도 충격적이지만 부정행위에 가담한 학생들이 ‘커닝이 이렇게 큰 문제가 될지 몰랐다’고 밝혀 도덕적 불감증이 제기되는가 하면 입시제도의 문제점과 학벌․성적 만능주의, 편법이 판을 치는 사회구조 등 한국사회 전반에 대한 문제점들이 지적되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에서는 범정부차원의 수능시험 부정행위 방지 대책반을 구성해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가면서 시험장 전파차단기 설치를 비롯한 부정행위 방지방안과 함께 수능의 자격 고사화와 복수 대입시험제 도입, 문제 은행제 도입 등 대책 마련에 들어간 가운데 교육단체들은 현 입시제도에 대한 재검토 요구를 제기하고 있어서 입시정책 자체에 대한 논란도 불가피해 보인다. 여기에 가담 학생의 처벌 수위를 놓고도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한순간의 실수 때문에 어린 학생들이 미래를 잃어서는 안 된다면서 부정행위를 저지른 학생들을 선처해달라는 학부모와 교사들의 하소연이 이어지는 가운데 성실하게 시험에 응한 수험생들을 고려할 때, 강력한 수사를 요구하는 목소리 또한 만만치 않다. 대규모 입시 부정사태의 원인은 과연 어디에 있고, 어떤 대책이 필요한 것일까?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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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www.naver.com
다음 www.daum.net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국민일보 http://www.kmib.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한계레 http://www.hani.co.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뉴스툰 http://www.newstoon.net
기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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