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무선전송기술의 발전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6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2001년 말 현재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는 약 2,900만 명에 달하며, 꿈의 이동통신이라고 불리는 IMT-2000이 상용화되는 시점인 2005년에는 IMT-2000이 2,100만 명, CDMA가 2,500만 명 등 총 4,600만 명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른 이동통신 단말부품의 시장규모는 약 1조 5천 억 정도로 전문가들은 예측한다. 1997년 이전까지만 해도 국내 이동통신 단말부품은 주로 선진국 업체의 부품을 분석하여 유사제품을 만드는 수준이었으나 최근에는 설계기술 및 양산기술에 대한 노하우 습득으로 약 42%의 부품이 국내 기술로 생산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핵심소자 및 재료는 거의 전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동통신 관련 시장의 높은 성장률을 고려한다면 이동통신 단말기의 핵심부품 및 응용기술 시장은 더욱 증대될 것이 예상된다. 세계시장에서 고부가가치 제품을 중심으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핵심부품에 대한 기술력 배양은 더욱 시급한 실정이다. 최근 부품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부품산업을 국가적인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중장기 부품기술개발계획이 발표되는 등 이동통신 단말부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는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무선전송기술의 발전 동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방송제작시스템, 방송제작시스템, 디지털방송제작, 방송제작] 방송제작시스템의 개념, 방송제작시스템의 구성, 디지털방송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디지털방송제작시스템의 전망과 과제 심층 분석
  • 4명(1999), 디지털TV도입에 따른 사회․문화적 영향에 관한 연구, 정보통신정책 연구원․ 김대호(2000), 디지털 시대의 방송정책, 커뮤니케이션 북스․ 김성문(2000), 방송 영상의 실제적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성동규(1999), 21세기 매스컴의 발전 전망, 농업정보과학․ 이광기(2003), 데이터방송 표준화 동향․ 이상식(1999), 기술의 혁명적발전과 제도의 점진적 변화, 뉴 미디어 저널․ 정인숙(2005), IPTV 도입에 따른 방송통신의 Win-Win 전략에 관한 연구

  • [정보통신개론] IP TV의 동향과 전략
  • 발전해 가고 있다. 결국,이와 같이 방송 서비스와 통신서비스는 유ㆍ무선망의 광대역화와 방송의 양방향 기술 발전으로 방송 사업자는 통신 사업이 가능해졌고 통신 사업자는 방송 사업이 가능한 환경으로발전하는 방ㆍ통 융합 시대가 도래하게 되었다. 방ㆍ통 융합시대에서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채널 선택권이 통신 사업자에서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확대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통신 서비스시장의 경쟁 확대에 따라 소비자는 전송수단

  • [매스컴과대중문화] 모바일 미디어에 관한 고찰
  • 갖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기존의 미디어와 함께 뉴미디어시대에 새롭게 등장할 많은 디지털 매체들과의 경쟁을 준비지상파 DMB서비스가 무료서비스라는 점에서 부분적으로 보완적인 성격이 라는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다소 유리수익모델의 차별화 ,지상파 DMB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마련, 지상파 DMB기기 및 휴대방송의 기술적 보완, DMB용 콘텐츠 제작 및 활성화의 문제점을 시급히 해결기기의 발전과 제도의 발전을 통한 성장감 사 합 니 다

  • [학사][정보뉴미디어] 케이블의 상향채널을 이용한 비즈니스모델
  • 효용과 혜택이 크고, 그 만큼 서비스의 질적, 양적 변화 또한 큰 만큼 그 사업적 미래를 쉽게 단정 지을 수는 없다. 다만, 비즈니스 모델 제시를 통해 케이블TV 상향 서비스 산업에 대한 보다 깊고 현실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고, 더 나아가 매스미디어 자체의 발전과 제공 서비스의 변화 및 매스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대한 생각과 인식의 폭을 넓히게 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는 점은 이 논문을 작업하면서 느꼈던 큰 보람이었음을 밝혀두고 싶다.

  • 경영경제 PPV 레포트
  • 전송된 이래 비디오 서버의 영상 및 음성 압축 기술 발전과 디지털 전송망 도입으로 유선 또는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채널 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채널 세분화 현상을 가져온 다채널 시대는 시청자가 자신의 기호에 맞는 채널을 선택적으로 시청 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혀주면서 기존 미디어 시장에서의 수요와 공급의 구조를 혁신적으로 바꾸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Chernin, Peter,Managing customer During Technological Chaos. CTAM Quarterly Journa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