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서비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얏트 소개

2. 표적 시장과 SWOT분석

3. 외부 고객에 대한 서비스 경영

4. 내부 고객에 대한 서비스 경영

5. 결론
본문내용
서울 그랜드 하얏트는 1978년 4월 16일 개관하였다.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타 월소 씨로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 경영 계약이며(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고 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하에 예약, 서비스상품을 전달, 교환하는 방식을 띠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의 위탁 계약 내용은 고객 관리, 예약망, 판촉 프로그램 사용, 관리 용역을 총괄하며 차장급 이상 한국인 직원들의 인사에 관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로열티는 총 매출액대비 3.85%를 지급하고 있는데 이는 서울 특1급 호텔에서 힐튼(5.28%), 인터콘티넨탈(4.62%), 그랜드(4.54%)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그랜드 하얏트 브랜드는 대규모 미팅과 켄벤션은 물론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호텔을 지향한다. 대개 그랜드 하얏트의 연회장소는 중대형급으로 컨벤션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미국, 캐나다, 카리브, 남미 지역에 8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11개, 유럽, 아프리카 중동 지역의 3개를 포함하여 총 22개의 그랜드 하얏트가 운영중이다. 또 다른 브랜드인 하얏트 리젠시는 전세계 34개국에 분포되어 있으며 주로 리조트 지역에 위치한다. 우리나라에도 제주도와 인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하얏트(Hyatt)호텔 기업분석(A+리포트)
  • ▣목차▣1. 하얏트의 소개2. 하얏트 호텔의 성장과정3. 하얏트 호텔의 브랜드1) 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2) 파크 하얏트(Park Hyatt)3)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4) 하얏트 리조트 & 스파(Hyatt Resort & Spas)4. 하얏트 호텔 및 리조트의 세계적 조직망 개발 5. 하얏트의 중앙예약시스템 SPIRIT 6. 그랜드 하얏트 서울1)호텔경영2)호텔의 위치 및 교통3)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4)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및 선언문5)그랜드 하얏트의 경영전략6)그랜드 하얏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성공 노하우
  • 하얏트 호텔의 성공 노하우PAPER.과 목 : 호텔경영정보론담당교수 : 학 과 : 학번/이름: 제출일자 : 2005. 03. 14 목 차 Ⅰ. 서 론 - 1Ⅱ. 본 론1.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연혁 1 ~ 52. 하얏트의 브랜드 5 ~ 63. 그랜드 하얏트의 비젼 6 ~ 94. 그랜드 하얏트 시설 101) 호텔경영 112) 호텔위치. 교통 - 11 ~ 133) 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 13 ~ 204) 그래드 하얏트 서울의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하얏트(Hyatt)호텔 기업분석(A+리포트)
  • ▣목차▣1. 하얏트의 소개2. 하얏트 호텔의 성장과정3. 하얏트 호텔의 브랜드1) 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2) 파크 하얏트(Park Hyatt)3)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4) 하얏트 리조트 & 스파(Hyatt Resort & Spas)4. 하얏트 호텔 및 리조트의 세계적 조직망 개발 5. 하얏트의 중앙예약시스템 SPIRIT 6. 그랜드 하얏트 서울1)호텔경영2)호텔의 위치 및 교통3)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4)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및 선언문5)그랜드 하얏트의 경영전략6)그랜드 하얏

  • 하얏트호텔 레포트
  • 목 차1. 하얏트 소개2. 하얏트 호텔의 성장과정3. 하얏트 호텔의 브랜드1) 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2) 파크 하얏트(Park Hyatt)3)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4) 하얏트 리조트 & 스파(Hyatt Resort & Spas)4. 하얏트 호텔 및 리조트의 세계적 조직망 개발 5. 하얏트의 중앙예약시스템 “SPIRIT ” 6. 그랜드 하얏트 서울1)호텔경영2)호텔의 위치 및 교통3)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4)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및 선언문5)그랜드 하얏트의 경영전략6)그랜드 하얏트

  • [관광경영] 하얏트호텔의 소개와 경영전략 분석(A+)
  •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1.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연혁2. 하얏트의 브랜드3. 그랜드 하얏트의 비젼 4. 그랜드 하얏트 시설 1) 호텔경영 2) 호텔위치. 교통 3) 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4) 그래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5) 하얏트의 경영전략Ⅲ. 결 론하얏트호텔의 소개와 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호텔산업에 대하여 자료분석 및 앞으로 나아갈 지침을 살펴보도록 하자급변하는 세계화와 개방화로 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