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서비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얏트 소개
2. 표적 시장과 SWOT분석
3. 외부 고객에 대한 서비스 경영
4. 내부 고객에 대한 서비스 경영
5. 결론
- 본문내용
-
서울 그랜드 하얏트는 1978년 4월 16일 개관하였다.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타 월소 씨로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 경영 계약이며(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고 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하에 예약, 서비스상품을 전달, 교환하는 방식을 띠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의 위탁 계약 내용은 고객 관리, 예약망, 판촉 프로그램 사용, 관리 용역을 총괄하며 차장급 이상 한국인 직원들의 인사에 관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로열티는 총 매출액대비 3.85%를 지급하고 있는데 이는 서울 특1급 호텔에서 힐튼(5.28%), 인터콘티넨탈(4.62%), 그랜드(4.54%)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그랜드 하얏트 브랜드는 대규모 미팅과 켄벤션은 물론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호텔을 지향한다. 대개 그랜드 하얏트의 연회장소는 중대형급으로 컨벤션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미국, 캐나다, 카리브, 남미 지역에 8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11개, 유럽, 아프리카 중동 지역의 3개를 포함하여 총 22개의 그랜드 하얏트가 운영중이다. 또 다른 브랜드인 하얏트 리젠시는 전세계 34개국에 분포되어 있으며 주로 리조트 지역에 위치한다. 우리나라에도 제주도와 인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