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보성인터내셔날의 브랜드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패션산업
보성인터내셔날의 패션사업진출
STAR MARKETING 전략
National Brand의 등장
자체브랜드의 개발
보성의 해외진출
BOY LONDON의 인수
라이센시업체들의 반발
Make-Up 전략
현재의 상황
- 본문내용
-
패션산업
패션산업은 봉제사업과 다르다. 엄밀히 이야기 할 때, 의류산업이라고 할 때는 봉제 산업을 의미한다. 원사를 개발하고 이를 이용하여 원단을 생산하는 섬유산업을 기반으로 하여 재단하고 옷을 만드는 것이 봉제 산업, 다시 말해 의류산업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옷 위에 단추, 지퍼, 라벨 등을 특성 있게 디자인하고 그 옷에 맞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광고를 통하여 브랜드 로열티를 만들어 나가는 총체적인 과정을 패션산업이라고 한다.
특히 패션산업이 의류산업과 구별되는 것은 의류산업은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것에 비해 패션산업은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관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제품을 선택할 때 주로 브랜드 이미지를 주요 선택 기준으로 삼고 있다. 패션제품의 가격은 제품의 제조원가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에 의해서 결정된다. 따라서 브랜드 이미지가 아주 좋으면 제조원가에 관계없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브랜드 이미지가 나쁘면 높은 가격을 받을 수가 없다. 또한 제품의 브랜드이미지와 관련하여 핸드백, 목걸이, 시계, 향수, 팔지 등의 다양한 제품의 판매까지 연계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패션은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는 예술성과 가격이라는 상업성이 결합한 상업예술로서 부가가치가 아주 높은 특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패션은 브랜드와 관련된 이미지가 그 시대의 문화적 요인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문화와 분리해서 생각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토탈 패션이나 패션문화라는 말을 우리는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에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서구의 대부분의 패션업체들은 패션의류를 이용하여 브랜드의 이미지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는 패션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정하여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