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보성인터내셔날의 브랜드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션산업

보성인터내셔날의 패션사업진출
STAR MARKETING 전략
National Brand의 등장
자체브랜드의 개발

보성의 해외진출
BOY LONDON의 인수
라이센시업체들의 반발
Make-Up 전략

현재의 상황
본문내용
패션산업
패션산업은 봉제사업과 다르다. 엄밀히 이야기 할 때, 의류산업이라고 할 때는 봉제 산업을 의미한다. 원사를 개발하고 이를 이용하여 원단을 생산하는 섬유산업을 기반으로 하여 재단하고 옷을 만드는 것이 봉제 산업, 다시 말해 의류산업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옷 위에 단추, 지퍼, 라벨 등을 특성 있게 디자인하고 그 옷에 맞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광고를 통하여 브랜드 로열티를 만들어 나가는 총체적인 과정을 패션산업이라고 한다.
특히 패션산업이 의류산업과 구별되는 것은 의류산업은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것에 비해 패션산업은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관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제품을 선택할 때 주로 브랜드 이미지를 주요 선택 기준으로 삼고 있다. 패션제품의 가격은 제품의 제조원가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에 의해서 결정된다. 따라서 브랜드 이미지가 아주 좋으면 제조원가에 관계없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브랜드 이미지가 나쁘면 높은 가격을 받을 수가 없다. 또한 제품의 브랜드이미지와 관련하여 핸드백, 목걸이, 시계, 향수, 팔지 등의 다양한 제품의 판매까지 연계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패션은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는 예술성과 가격이라는 상업성이 결합한 상업예술로서 부가가치가 아주 높은 특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패션은 브랜드와 관련된 이미지가 그 시대의 문화적 요인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문화와 분리해서 생각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토탈 패션이나 패션문화라는 말을 우리는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에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서구의 대부분의 패션업체들은 패션의류를 이용하여 브랜드의 이미지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는 패션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정하여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KT&G 기업사례 분석
  • 경영체질을 강화시켜 나아가야만 했다. 이러한 추세와 함께 현재 의 담배사업은 세계적인 건강의식수준의 향상으로 금연운동이 확산되고,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로부터 담배연기를 맡지 않을 권리까지 거론되고 있다. 한편, 우루과이라운드 협상을 비롯하여 국제무역조건의 강화로 담배수입 자유화 정책이 실시되었으며, 국내에도 외국산 담배가 일반국민에게 시판되기에 이르렀다. 특히, 최근 미국 담배제조업자는 자국의 성장둔화를 해외시장

  • [리더십] 전(前) 화진화장품 CEO 박형미 분석
  • 경영의 혁신을 위해서라면 ‘자식과 마누라만 빼고 모두 다 바꿔라’ 고 했던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은 21세기를 앞두고 이제는 여성이 국가 경쟁력이 라며 ‘여성 없이 미래가 없다.’는 주장을 펴서 또 주목을 받았다. 사실 우리나라 처럼 여성 인력을 낭비하는 국가도 없다고 한다. 선진국일수록 남성과 여성 구분 없이 사회에 진출해서 힘을 합쳐 뛰고 있는데 그동안 우리나라는 남성 홀로 고군 분투하다시피 했고, 이는 국가적으로 볼 때에도 엄청난

  • CGV의 전략 레포트
  • 보성 1  영화진흥위원회 가입  533-004419  경기도  고양시  그랜드시네마일산 9  티켓링크(주) 가입20  경기도  고양시  나운시네마 3  영화진흥위원회 가입  906-0903~421  경기도  고양시  롯데시네마일산6(백화점관) 6  롯데시네마(주) 가입  909-3940~222  경기도  고양시  롯데시네마일산8(라페스타관) 8  롯데시네마(주) 가입23  경기도  고양시  시네피아(일산) 7  인터파크(주) 가입  031-970-021824  경기도  고양시  준키노시네마5(고양) 5  인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4조: 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신세계 E-mart(1) 4P 중심의 E-mart 경영 전략 1). 원가우위전략 (price)2) 제품우위전략(product)3) 판매촉진우위전략(promotion)4) 판매장소우위전략(place)3. 해외 진출 배경(1) 중국 시장의 선택 (2) 이마트가 상해로 진출한 이유4. 상해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

  •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해외 진출 사례스타벅스 해외영업 확대포부 - 2005년 까지 전세계에 1만여개의 점포확대. 연간매출액이 6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영국 - 홍차의 문화가 발달한 나라에 새로운 형태의 미국 상업주의에 반기, 다소 어려움겪었으나 스타벅스 특유의 마케팅 전략으로 극복일본 - 스타벅스가 오픈 한 이래로 유사업체의 왕성한 시장진출로 커피시장 열풍(스타벅스 효과) 스타벅스 커피 재팬의 주가는 도쿄증권거래소 상장 첫날 거래에서 한때 30%까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