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신도리코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회사개요
3. 연혁
4. 신도리코의 차별성
5. 경영전략
6.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신도리코는 1960년 신도교역이란 이름으로 우리나라 사무기기 시장에 발을 내딛었다. 그 당시 우리나라 사무기기 시장의 최초의 기업이었으며 불모지와도 같았던 우리나라 사무기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 당시 우리나라의 상황은 사무기기를 생산할 만한 기술력과 자본 능력 모두가 충분치 않았기 때문에 신도교역은 이를 인식하고 우선 수입하고 이것을 파는데에 중심을 두게 된다. 하지만 복사기 가격이 워낙 고가였기 때문에 가격을 낮춰야 한다는 생각으로 일본의 리코와의 계약을 체결하여 직수입을 하여 물품을 하는 이른바 리코의 대리점 체제를 갖게 된다. 하지만 신도교역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기술력의 습득을 통하여 국내에 좀 더 싸고 좋은 복사기를 공급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합작을 모색하게 되었고 이것은 곧 리코사와의 합작 계약으로 이어진다. 1969년 일본의 리코라는 회사와 합작을 체결하므로 신도교역은 신도리코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해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첨단 정보화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하지만 신도리코와 리코의 합작은 다른 합작관계와는 그동안 보아왔던 일반적인 합작과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합작이라 하면 보통 진입하고자 하는 회사가 진입국에 경제, 문화, 정치적인 문제들로 인하여 단독 투자의 risk가 너무 클 경우 수행하게 되는 방식인데 신도리코의 경우에서는 우선 신도교역측이 리코사를 찾아가서 우리나라에 진출하는 것을 유도 했다는 점이 차이점이고 경영권을 누가 갖는가의 문제도 보통의 일본 기업들이 경영권을 소유하여 현지에 통제를 강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반해서 거의 대부분을 신도리코에 맡기고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하는 측으로 방향을 잡았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sindo.co.kr (신도리코 홈페이지)
http://www.kipo.go.kr (특허청)
http://www.mk/co.kr (매일 경제 신문)
http://www.ioins.com (중앙일보)
http://kr.biz.yahoo.com/p/2/29530.ks.html (신도리코)
http://kr.biz.yahoo.com/p/0/05930.ks.html (삼성전자)
http://kr.biz.yahoo.com/p/0/05380/ks.html (현대자동차)
http://kr.biz.yahoo.com/p/3/35720/ks.html (다음)
http://kr.biz.yahoo.com/p/0/04370/ks.html (농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