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신도리코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회사개요

3. 연혁

4. 신도리코의 차별성

5. 경영전략

6.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신도리코는 1960년 신도교역이란 이름으로 우리나라 사무기기 시장에 발을 내딛었다. 그 당시 우리나라 사무기기 시장의 최초의 기업이었으며 불모지와도 같았던 우리나라 사무기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 당시 우리나라의 상황은 사무기기를 생산할 만한 기술력과 자본 능력 모두가 충분치 않았기 때문에 신도교역은 이를 인식하고 우선 수입하고 이것을 파는데에 중심을 두게 된다. 하지만 복사기 가격이 워낙 고가였기 때문에 가격을 낮춰야 한다는 생각으로 일본의 리코와의 계약을 체결하여 직수입을 하여 물품을 하는 이른바 리코의 대리점 체제를 갖게 된다. 하지만 신도교역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기술력의 습득을 통하여 국내에 좀 더 싸고 좋은 복사기를 공급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합작을 모색하게 되었고 이것은 곧 리코사와의 합작 계약으로 이어진다. 1969년 일본의 리코라는 회사와 합작을 체결하므로 신도교역은 신도리코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해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첨단 정보화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하지만 신도리코와 리코의 합작은 다른 합작관계와는 그동안 보아왔던 일반적인 합작과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합작이라 하면 보통 진입하고자 하는 회사가 진입국에 경제, 문화, 정치적인 문제들로 인하여 단독 투자의 risk가 너무 클 경우 수행하게 되는 방식인데 신도리코의 경우에서는 우선 신도교역측이 리코사를 찾아가서 우리나라에 진출하는 것을 유도 했다는 점이 차이점이고 경영권을 누가 갖는가의 문제도 보통의 일본 기업들이 경영권을 소유하여 현지에 통제를 강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반해서 거의 대부분을 신도리코에 맡기고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하는 측으로 방향을 잡았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참고문헌
http://www.sindo.co.kr (신도리코 홈페이지)
http://www.kipo.go.kr (특허청)
http://www.mk/co.kr (매일 경제 신문)
http://www.ioins.com (중앙일보)
http://kr.biz.yahoo.com/p/2/29530.ks.html (신도리코)
http://kr.biz.yahoo.com/p/0/05930.ks.html (삼성전자)
http://kr.biz.yahoo.com/p/0/05380/ks.html (현대자동차)
http://kr.biz.yahoo.com/p/3/35720/ks.html (다음)
http://kr.biz.yahoo.com/p/0/04370/ks.html (농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신도리코 성공사례
  • 47억원 18억원 경상이익 391억원 45억원 30억원 Ⅳ. 경쟁전략-경쟁 사와의 비교분석매출 성장률 (96~02) 기업 평균 11.9 업종 평균 5.1순 이익률 (96~02) 기업평균 14.4 업종평균 7.2Ⅶ. 결 론신 도 리 코 고 성장의 비밀본업인 ‘광학’ 분야에 집중안정적인 글로벌 화 종업원에 대한 세심한 배려원칙에 입각한 정석 경영 논 의 사 항 신도리코가 직접 해외 시장에 뛰어 들었다면?유연성을 강조하는 미국식 경영이 득세하는 현대에서 신도리코의 미래는?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분석틀3. 연구 방법Ⅱ. 선행 문헌 분석1. 인적자원개발의 특성과 노사협력의 필요성2. 노사협력의 정의와 기법3. 기업체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4. 노동조합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5.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 개발Ⅲ.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1. 유한양행가. 회사소개나.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가. 회사 소개나. 한국 후지 제록스의 경영전략다. 기업이

  • [마케팅] 신도리코 마케팅 전략
  • 분석 STP 전략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제품의 사용량 즉, 복사량에 따라서 시장을 세분화합니다.Targeting (표적시장선정)- 챔프는 월 1만장에서 2만장 사이로 즉, 상대적으로 복사량이 많은 기업을 주 타겟으로 선정합니다.+이 제품은 복사, 출력 속도가 분당 55매로 초고속이다. 스캔도 문서 양면을 한번에 컬러 스캔하는 1-pass 양면스캔 기능을 기본으로 내장되어 종이 문서를 기존보다 2배 빠르게 컬러로 전자문서화 할 수 있다. 복사 및 스캔 대기 시

  • [마케팅] 신도리코 챔프 마케팅 전략
  • 신도리코 챔프 마케팅 전략Ⅰ. 기업분석- 기업소개- 연혁 - 환경경영Ⅱ. 산업분석- 복사기개요- 복사기 제조업체 역사와 산업현황- 경쟁업체 분석Ⅲ. SWOT분석-내부환경/외부환경Ⅳ. 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전략적 위치수립Ⅴ. 4P전략Ⅵ. 솔루션재무구조가 튼튼한 회사,성장을 멈추지 않는 회사!기업분석1설립일1974.07.111985.05.10자본금140억원89

  • [올해최신][신도리코자소서합격예문+맞춤형자기소개서전략][신도리코자기소개서쓰는방법][신도리코자기소개서예문+쓰는노하우]신도리코자소서]
  • 사례를 들어 자기소개서 속에서 어필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신도리코는 변화를 주도하며 창의력이 뛰어난 인재를 선호합니다. 때문에 지원자는 자신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톡톡 튀는 창의성으로 맞닥뜨린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는 아이디어 뱅크임을 강조하여, 인사 담당관의 시선을 사로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끝으로 신도리코는 윤리경영으로 유명한 기업인 만큼 기본에 충실하며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지원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