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러시아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BRICs의 떠오르는 별 러시아
⊙ 러시아 진출 당시의 문제점
⊙ 러시아 진출 초기(1990~1994년)
⊙ 러시아 진출 초기(1994~1997년)
⊙ 모라토리엄 선언
⊙ LG전문판매점(LG Brand Shop)
⊙ Dream service
⊙ Big Bang 캠페인
⊙ LG 페스티발
⊙ Pan Russia 마케팅(모스크바) & Brand Pull 전략(기타 지방 area)
⊙ “차별된 마케팅”과 “프로덕트 리더쉽”이 성공의 요인의 theme 이다.
⊙ LG전자, 에어컨 등 러시아 ‘국민브랜드’ 선정
⊙ LG전자 브랜드 경영 전세계에 뿌리내림.
⊙ LG전자의 앞으로의 과제
⊙ LG전자의 러시아 진출사례를 마치며..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BRICs의 떠오르는 별 러시아

러시아 역사는 1000년의 세월동안 세계사에 크고 굵직한 극과 극의 역동적인 기록들로 점철돼 오고 있다. 제정 러시아에서 볼셰비키혁명의 공산화로 소비에트연방 공산체제에서 페레스트로이카의 개방화(1991), CIS(Common wealth of Independent States) 15개 국가 분리체제로, 그리고 현재 푸틴 대통령의 지도 하에 강력한 경제 강국 러시아로 급부상하고 있다.

1991년 사회주의 정권의 붕괴와 경제 개방으로 러시아 경제는 한 때 반짝 상승세를 탔으나, 이후 정치 불안과 전쟁, 조직범죄 등으로 멍들어갔다. 하지만 러시아 정부가 모라토리엄을 발표한 지, 6년여가 지난 현재 러시아 경제 성적표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1999년부터 2003년까지 러시아의 연평균 성장률은 6.4%에 이르며 이는 중국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특히 최근 중산층 증가와 함께 신흥 부유층인 “노브이 루스키”(신 러시아인)의 등장으로 휴대전화 및 자동차 등 고급소비재 수요가 급속도로 늘고 있는 것도 이 같은 경제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부추기고 있다. 실례로 벤츠 600시리즈의 모스크바 판매량이 유럽 전체보다 많다. 러시아 국가통계위원회가 발표한 2003년 1∼3월 소득의 계층분포를 보면 1인당 월평균 수입이 4천 루블을 넘는 상위계층이 전년의 23.2%에서 34.2%로 늘어났다. 또 월평균 소득이 2천 루블 미만인 하위계층은 전년에 41.6%에서 29.6%로 크게 줄어들었다. 중산층 증가에 따라 소비성향도 모스크바 등 대도시 거주인들을 중심으로 고급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모스크바 시장연구기관인 코모콘 미디어에 따르면 가전제품 중 냉장고와 세탁기의 소유비율이 2001년 10명에 1명꼴이었으나 2002년에는 5명중 1명꼴로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소비성향의 변화는 외국 대형소매점의 진출 러시에서 찾을 수 있다.
참고문헌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코리아 브랜드 연합군>> 11월 5일 방영
⋅파이낸셜 뉴스 2004년 7월 4일
⋅중앙일보 2004년 12월 17일
⋅매일경제 2004년 9월 14일
⋅DIGITAL Life @ LG웹진 2001년 12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러시아 진출사례
  • .REPORT.삼성전자와 LG전자의러시아 진출사례 목 차Ⅰ. 기업선정 동기 3PⅡ. 회사 소개 3P▶LG▶삼성Ⅲ. 러시아 시장 분석 5P▶시장의 규모와 특징▶유통구조의 변화▶변화하는 소비자 구매 패턴과 취향▶외국 가전업체의 동향Ⅳ. 러시아 진출 현황 15P▶LG▶삼성▶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제품에 대한 평가Ⅴ. LG와 삼성의 성공요인. 17PⅥ. 향후 전망. 23PⅠ. 기업선정 동기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제품 기업인 삼성과 LG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애니콜 러시아 진출 사례
  • 국제화를 도모하고 시장 현지화에 성공하는 사례를 보았지만 과연 삼성만큼 성공한 기업이 있는 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하여, 삼성의 국제화 성공 사례를 조사하게 되었다.이 보고서는 ‘러시아 IT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에 관한 보고서이다. 한국 제 1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삼성기업 중 최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BRICs를 놓칠 리가 없다는 가정 하에 과연 BRICs시장에서는 어떻게 기업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 국제화를 도모하고 시장 현지화에 성공하는 사례를 보았지만 과연 삼성만큼 성공한 기업이 있는 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하여, 삼성의 국제화 성공 사례를 조사하게 되었다.이 보고서는 ‘러시아 IT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에 관한 보고서이다. 한국 제 1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삼성기업 중 최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BRICs를 놓칠 리가 없다는 가정 하에 과연 BRICs시장에서는 어떻게 기업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

  • [국제투자론] 러시아 FDI(외국인직접투자)
  • 경영 간섭 및 수출입 규제Ⅵ. 러시아와의 무역1. 소비대국 러시아의 잠재 구매력Ⅶ. 러시아 시장 분석1. 러시아 시장의 규모 및 특성 2. 러시아인의 소비 성향과 기호ContentsⅧ.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1. LG전자 기업개요2. 세계1위 제품3. LG전자의 글로벌 경영과정4. 해외 진출 현황5. 러시아에서의 LG6. 마케팅 분석7. 최적 마케팅 전략 분석Ⅸ. 러시아 진출 실패 사례Ⅹ. FDI 이론을 통한 분석Ⅰ. 서 론국제 사회에서 다국적기업의 개념은 이제 낯설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3. 한류열풍4. 이미지마케팅5. 현재와 향후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2. 성사장의 경영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