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K마트의 사업실패사례분석-월마트와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난 수 십 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소매 유통회사로 성장하며 Sears나 월마트(Walmart)등을 압도한 KMart는 1899년 미시건 주 디트로이트 중심가에 세바스천 크레스지(Sebastian Kresge)가 시작한 ꡐ파이브 앤 다임(Five-and-Dime) 스토어ꡑ를 그 효시로 한다. 처음 시작할 당시, 크레스지는 커피 한잔에 5센트를 비롯하여 대분분의 상품들을 5센트에서 10 센트 내외로 팔았는데,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여 약 10년 뒤인 1912년에는 1,000만 달러의 연간 판매고를 기록하며 85개의 체인점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K마트가 잡화점 사업에서 새로이 대규모 할인점 사업에 뛰어든 것은 1962년, 최고경영자였던 해리 커닝햄(Harry Cunningham)에 의해서였다. 그는 1972년에 은퇴하기까지 K마트를 모든 할인점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정도로 급성장시켰다. 커닝햄은 할인점 진출을 준비하면서 할인점의 성공요건이 판매액에 대한 마진율보다는 총투자에 대한 수익률에 있다는 사실을 간파했다. 즉 개별상품의 마진율을 낮추더라도 대규모 매장을 확보하고, 보다 광범위한 상품구색을 취급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다수의 구매자들을 끌어모음으로써 궁극적으로 투자수익률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커닝햄은 고급상품을 다른 소매점보다 지속적으로 낮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핵심전략으로 설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사례1) 독일에서 부딪힌 난관2) 성공적인 영국 입성3) 일본에서의 현명한 선택4) 거대한 중국이라는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WOT 분석4.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1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3 국내에서의 월마트 전망5. 월마트의 미래, 전망1. 월마트의 역사 (1) 월마트의 규모 및 구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의 점포수 비교V. 월마트의 향후 개선점들 - p 491. SWEET SYSTEM의 적용2. 월마트 향후 개선점 국제마케팅 사례보고서 War Mart I. 서론 - 마케팅 들어

  • [마케팅 비교 분석] 이마트&월마트 비교 분석
  • 마트의 사례와 세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실패를 하고 철수 하고만 월마트의 사례는 연구에 있어서 매우 적합한 사례가 될 것이다. 이 보고서는 연구를 통하여 E-마트가 왜 우리나라의 대형할인점 업계 1위가 되었는지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월마트가 우리나라에서 실패 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비교 분석하여 소비자 행동 패턴 연구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ⅰ. 이마트1. 이마트의 현황 분석1

  • [마케팅]월마트의 경영전략
  • 월마트의 강점들- 321)대기업병 없고 광고비 지출 억제322)저 경비 오퍼레이션 및 제판동맹 추구-334. 월마트와 경쟁업체와의 비교.= 35가. 이마트와의 비교 분석.35나. K-MART 와의 비교 분석.-365. 결 론 38가. 월마트 사례의 의미 - 38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