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프로그램평가] LG전자 중국지역 현지 채용인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교육 프로그램 개발배경
LG그룹은 경영의 질과 양 모두에서 No.1을 실현하고 세계적 수준의 우량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젼을 가지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 중 하나로서 포화상태에 놓여 있는 국내시장을 벗어나 중국/동남아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중국의 시장수요는 국내수요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한 것이어서 중국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느냐의 여부가 향후 LG그룹이 인류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있어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관건이 될 것이다. 따라서 LG그룹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현지채용인이 LG의 경영이념과 비젼을 공유하고 특히 LG의 고객 만족을 실천할 수 있도록 중국지역 현지채용인을 위한 LG비젼 공유 및 고객만족실천 교육과정을 개발하게 되었다.
LG그룹은 각 지역별로 계열사간 필요한 공통업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해외현지에 지역본부를 설치, 운영하고 있는데, 각 지역본부에서는 현지토착화와 그룹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과 더불어 주재원과 현지채용인에 대한 교육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교육업무는 그룹의 기업교육을 총괄하고 있는 인화원과의 연계망을 중시하여 주로 인화원 출신의 근무자를 파견 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지역본부의 교육담당자는 교육 업무외에도 타 업무를 겸임하고 있어 날로 증가하는 교육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 결과 그룹의 비젼과 경영이념, 기업문화에 대한 현지채용인의 공유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특히 중국은 지리적으로 각 민족마다 생활문화의 차이가 심하고 사회주의를 표방하면서도 자본주의적 요소가 혼재하고 있어 사회,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태여서 기업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국가이다. 또한 비즈니스 수행상에서 인간관계를 지극히 중시하고 공산주의 치하에서 생활한 탓에 경쟁개념이 약하여 고객이나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 지역별 성공사례1) 아시아(중국)LG전자는 1993년 10월 한국 기업 최초로 혜주에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본격적인 현지 경영체계를 도입하여 95년 중국지주회사 설립에 이은 지속적인 투자로 현재 14개의 생산 법인과 1개의 연구 법인을 두고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지향해왔다.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광스토리지, 프로젝션, TV 등이 점유율 1위이고, 전자레인지, CDMA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등이 3위안에 들어가면서 높은 시장 지배력을 유지해 오

  • [국제경영]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사례
  • 지역별 주민 구매력4. LG 전자의 중국 진출 현황Ⅱ. LGETA2. 중국 가전제품(에어컨) 시장 TrendLGETA의 일반 현황 및 연혁(1) 투자규모 (2) 인 원 (3) 생산제품 (4) 법인연혁2. LGETA의 기업구조(1) LG전자의 중국 내 Business portfolio 전략(2) LGETA의 설립배경(3) LGETA의 설립3. Environment Analysis (1) 중국 가전제품(에어컨) 시장 Trend(2) PEST Analysis4. SWOT Analysis (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5. Objectives(1) 중국 LG 전자의 마케팅 전략 및 그 과제(2) LG의 현지화 전

  • [국제경영] LG전자(LGENT) 모니터 중국시장진출사례
  • 기업이 수출제품생산을 위해 수입한 원자재, 부품은 수입관세와 부가가치세를 면제한다. 세관의 허가를 거쳐 고신기술기업은 고신기술산업개발구내에 보세창고와 보세공장을 설립할 수 있으며, 실제 가공 수출한 수량에 따라 수입관세와 수입부가가치세를 면제한다.2. 중국 모니터 사업현황 및 시장분석(1) 설립일로부터의 영업 실적LG 전자는 한국 단일기업으로는 중국내 최대 투자를 하고 있는데 11개 투자지역, 14개 공장, 22개의 품목을 생산하고

  • [국제경영] LG전자 DDM사업부의 중국진출사례
  • LG전자개요 11.2. DDM 사업부 1Ⅱ. DDM 사업본부의 세계화 과정 22.1. 해외 법인 설립 22.2. 외국기업들과의 활발한 전략적 제휴 32.3. 세계화 과정에서 얻어진 핵심역량 3Ⅲ. 신 시장으로의 진출 -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43.1 목표시장의 설정 43.2. DDM사업본부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7Ⅳ. 합자법인 설립의 구체적 과정 및 성과 114.1. 협상과정과 계약체결 114.2. 공장건설과 양산체제 구축 124.3.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14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기업이 해외직접투자를 통해 국제적인 생산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업기회와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출시보다 더욱 복잡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다시 말해 투자국의 전체적인 환경분석을 통한 투자 결정 및 진출형태, 현지 진출 전략 등 여러 가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