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의 아웃소싱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Hotel 아웃소싱(Outsourcing)의 의미

Outsourcing의 사전적 의미
기업 내부의 프로젝트를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거나, 외부 전산 전문업체가 고객의 정보처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장기간 운영∙관리하는 것.

Hotel 아웃소싱의 의미
호텔내의 인력, 노하우, 자금, 재원 등을 바탕으로 외부업장을 만들어 호텔의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것. 사업다각화의 의미와 비슷하다.


2. Hotel 아웃소싱(Outsourcing)의 목적

일반적인 Outsourcing의 목적
국내외의 경제 상황 악화와 이에 따른 경쟁의 격화로 인해 한정된 자원을 가진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기 어렵게 되면서 해당 기업이 가장 유력한 분야나 핵심역량에 자원을 집중시키고, 나머지 활동은 외부의 전문기업에 위탁 처리함으로써 경제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이다.

Hotel Outsourcing의 목적
첫째, 사업다각화. Hotel에서 본래의 업무인 숙식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여러 분야를 개척해 나감으로써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것이다. 이러한 사업다각화를 통해서 외부의 잠재 고객들에게 호텔 자체를 알리는 홍보 수단으로서 호텔의 미래 고객 확보와도 연결이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감사합니다다다.
  • zas***
    (2013.11.04 21:14:53)
회원 추천자료
  • [호텔신라 마케팅 사례연구] 호텔신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호텔신라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호텔신라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호텔신라마케팅, 경영사례 연구CONTENTS1. 호텔신라 기업소개(1) 호텔신라 개요(2) 경영철학2. 호텔신라 기업성공요인3. 호텔산업 5 Forces Model분석4. 호텔신라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2) 아웃소싱전략(3) 이비지니스 전략5. 호텔신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호텔신라 마케팅전략(1) 관계마케팅전략(2) 경쟁사들과의 마케팅전략 비교-신라호텔-롯데호텔-W호텔(3) 마케팅믹스 4P전략7. 호텔신라 향후전략 제안8. 결론 및 느

  • [호텔경영] 롯데호텔의 성공사례
  • 호텔경영정보론학 번: 이 름: 담당교수: 제출일자: 2005년03월12일목 차Ⅰ. 서론1.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

  • [호텔정보]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
  • 경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매출증진과 원가절감에 총력을 기울이기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호텔 내의 모든 비효율적이고 낭비적인 요소를 찾아내어 제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호텔산업은 다른 산업과 비교하여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그 특성상 인건비 절감을 통한 경비절감은 매우 어려운 과제이다. 따라서 보다 효율적인 경비절감을 위해서는 인건비에 대한 새로운 전략적 대안이 절실히 필요하였고, 아웃소싱(o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 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목 차Ⅰ. 서론1.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4) 지식경영5. 마케팅

  • [호텔경영정보시스템] 경영자입장에서 바라본 호텔아웃소싱
  • 아웃소싱의 개념과 목적아웃소싱의 개념아웃소싱의 형태호텔경영정보시스템 1조02아웃소싱의 개념과 목적저비용고효율핵심역량강화 고객가치극대화경쟁력강화기업 내부의 목적호텔경영정보시스템 1조02아웃소싱의 개념과 목적공급업자를 통한 리엔지니어링 조직기능 슬림화 단순화․전문화 공급업체와 네트워크화를 통한 시너지 조직의 스피드 및 유연성 제고 외부환경의 목적호텔경영정보시스템 1조03호텔산업에서의 아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