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정보처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론
서론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광고를 접한 소비자는 광고를 접한 소비자는 광고에 대하여 감정적인 반응이 형성된다. 이 감정반응은 다시 광고가 제시하고자 하는 상표에 대한 태도를 형성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버키와 에델은 텔레비전 광고가 주는 느낌이 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표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직, 간접적 영향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그런데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에 대한 감정반응들은 매우 다양하다. 그중에서 책에 나온 유머, 온정, 공포심을 이용한 광고의 분석을 통하여 그 효과와 문제점을 알아보았다.

1. 유머(Humor)
유머를 이용한 광고는 즐거움을 주고 기쁨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수용자들의 주의를 끌고 상표명의 기억을 개선, 좋은 분위기를 창출한다.
유머를 이용한 광고의 문제점으로는, 첫째, 유머를 받아들이는 것은 주관적이므로 어떤 수용자들에게는 단지 싫증나고 어리석은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둘째, 빈도가 많아질수록 싫증을 느끼게 하는 경향이 있다. 셋째, 너무 유머만을 강조하면 의도한 광고메세지의 주내용을 이해하는 데 방해가 될 수도있다.

2. 온정(Warmth)
광고가 훈훈한 온정감을 발생시켰을 때 시청자는 정서적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또한 수용자는 과거의 온정을 기억해 낼 수도 있고 재생하도록 자극받을 수도 있으며 광고 내용에 대해 시청자의 거부감을 낮추어 준다.
하지만 온정은 지속기간이 짧아서 몇 초 또는 몇 분 내에 형성되고 변화되는 쉽게 소멸되어 버리는 단점이 있다.

3. 공포심(Fear)
정서적인 반응 외에 자신에게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인지적 반응 또한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재산(자동차보험 또는 가정보험)이나 건강(생명보험이나 금연캠페인)의 손실로부터 사람을 보호하도록 제공된 제품 광고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문제에 대한 수용자들이 실행할 수 있는 해결책이 함께 제공되지 않으면 수용자들에게 외면당할 수 있는 문제점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목 차서언-1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2SKY의 마케팅 전략3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마케팅 믹스 전략내용별 광고분석-4소비자 의사결정과정4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소비자 정보처리과정6노출과 주의이해기억태도-9정교화 가능

  • [광고전략]어린이 광고의 정의와 문제해결을 위한 개선방안
  • 광고의 특징 24.어린이 광고의 기능 35.어린이 광고의 종류 36.설문조사 47.어린이 광고의 문제점 58.어린이 광고의 문제해결을 위한 개선방안 69.어린이 광고의 심의 710.미디어 교육차원에서 어린이 광고의 미래 8★어린이의 특성-어린이들은 일반적으로 광고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대해 불완전한 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광고내용을 정확히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정보를 동시에 처리할

  • [광고심리] 정교화 가능성모델과 FCB Grid모델
  • 정보를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을 통해 설득이 이루어진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심리학자인 Petty & Cacioppo(1981)는 태도변화를 개념화한 정교화가능성 모형으로 정보처리와 태도변화는 처리되는 정보의 양과 길이에 달려있다고 보았다. 이 모형은 소비자의 태도가 중심경로(central route) 와 주변경로(peripheral route)라는 두 가지 설득 경로에 의해서 형성된다고 본다.소비자의 관여도와 광고 모델의 특성과의 관계에서 수동적이고 덜 정교화 된

  • 성적 소구 광고, 품위 손상 광고
  • 광고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초기의 광고가 단순히 ‘내가 이 물건을 판다’라는 단순한 정보 전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오늘날의 광고는 ‘어떻게 하면 이 물건을 더 소비자의 기억에 남길 수 있을까?’에 집중한다. 수많은 물품들이 생겨나고 똑같은 물품이라도 이를 생산하는 업체들은 다양하므로 오늘날의 광고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의 광고를 기억하는 용량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모든 마케팅 자극을 수용하여 처리

  • [인터넷광고] `당신은골프왕` 인터넷배너광고와 사례분석
  • About. 인터넷 광고 인터넷 배너광고와 사례분석C o n t e n t sI.서론인터넷 광고의 정의 인터넷 광고의 종류II.본론인터넷 배너광고에 대하여인터넷 배너광고의 광고비당신은 골프왕 설명당신은 골프왕 분석인터넷 광고 정보처리 과정III.결론현 시장의 추세I.서론인터넷 광고의 개념인터넷 광고란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행위를 말한다. 이는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광고와는 다른 성격도 가지며, 전통적인 광고와 마찬가지로 상표인식도나 이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