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mp3플레이어 `ipod` 아이팟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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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 환경분석 & 이슈도출
2. S-T-P Analysis & Marketing Strategy Set up
3. Promotion Strategy Set up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세계시장에서의 성공에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초라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Apple iPod의 국내시장 마케팅 방안에 대해 조사하였다.
STP 분석 결과 20대 초,중반 여성을 대상으로 지면광고, PPL, 체험 사용 이벤트, 카페와의 제휴를 통해 인지도와 사용경험을 확대시킴으로써 HDD type MP3P의 시장규모를 늘려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였다.

iPod : Introduction
HDD Type MP3P로 Flash Type MP3P에 비해 거대한 저장 용량과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새로운 제품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하려는 애플에게 마케팅이 특히 중요한 요소로 판단된다.”


1. MP3P시장이 국내적,세계적으로 크게 성장 예상
2. iPod은 애플의 MP3P로서 현재 애플이 전세계 MP3P시장에서 점유율
1위 고수
3.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의 애플이 국내 MP3P시장에 본격 진출
4. 현재 국내에는 iPod 사용자가 많지 않은 상황
5. 현 상황에서 새로운 제품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하려는 애플에게 마케팅
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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