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스타벅스와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스타벅스코리아의 제3자 물류 연혁 및 현황
Ⅱ.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흐름도(배송 및 운송)
Ⅲ.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센터
Ⅳ.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관리시스템
Ⅴ. 스타벅스코리아의 성공요인(제3자 물류 측면)
* 느낀 점
* (참고) 제3자 물류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스타벅스코리아의 제3자 물류 연혁
1999년 화인통상- Import Agent 및 물류업무 개시
1999년 한국GW물류- 물류센터 업무 개시
→현재 한국GW물류에서 수입·통관 및 보관, 유통 등 물류전반의 업무를 단독으로 진행하고 있음.

2. 제3자 물류업체(한국GW물류 - KOREA G·W LOGISTICS CO.,LTD.) 소개
*상 호 - 한국지·더블물류(주)
*설립 년도 - 1993년 1월 10일
*사업종목 - 외국법인 제3자 물류 전문취급/ 수입물류 대행전문
3PL, 통관, 검역, 운송, 하역, 창고업 및 기타부대사업
*기업이념 - 고객을 위해 최저비용으로 최고의 물류 서비스 제공
*총 직원 - 45명
*사 업 장 - 본사(양산), 물류센터(양산, 이천, 부곡), 사무소(서울, 양산, 부산)
*물류대행 - 스타벅스코리아, 미쉐린타이어, 로버트보쉬,
* 한국 GW물류의 강점(그림 1)
참고문헌
1. 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코리아
2. www.logisroad.com 물류혁명코리아
3. www.gwlogis.com 한국GW물류
4. www.finetra.com 화인통상
5. www.naver.com
6. 물류 및 공급체인관리, David Simchi-Levi 외 2명
7. 스타벅스와 감성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SCM성공 및 실패 사례와 발전방향
  • SCM시스템을 통해 정화기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아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림으로써 정확한 생산과 판매로 비용을 최소화하고 매출 성과를 높이고 있다. 사례2. wal-mart P&G와 월마트간의 scm을 구축하여 P&G는 월마트의 제품에 관한 데이터를 scm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자동으로 공급하고 있다.사례3. 스타벅스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타벅스 커피(Starbucks Coffee)는 수요와 공급의 통합을 통해 고성과(high-performance) 공급망관리를 실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물류의 시스템화가 이루어진다는 점 등이다. 이러한 전략은 한국 소비자들의 쇼핑 라이프 스타일은 물론 국내 유통환경까지 변화시키고 있다.4) 철저한 현지화 전략 ‘이랜드’의 대륙 성공기(1) 기업 소개1980년에 출범한 이랜드 그룹은 의류업계 최초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하여 브랜드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브랜딩을 통해 시장 선도자의 위치를 확보함과 동시에 전 세계 주요지역에

  • [물류론]스타벅스와 물류
  • 물류(주)*설립 년도 - 1993년 1월 10일*사업종목 - 외국법인 제3자 물류 전문취급/ 수입물류 대행전문3PL, 통관, 검역, 운송, 하역, 창고업 및 기타부대사업*기업이념 - 고객을 위해 최저비용으로 최고의 물류 서비스 제공*총 직원 - 45명*사 업 장 - 본사(양산), 물류센터(양산, 이천, 부곡), 사무소(서울, 양산, 부산)*물류대행 - 스타벅스코리아, 미쉐린타이어, 로버트보쉬,* 한국 GW물류의 강점(그림 1)한국GW물류는 한국 최초로 Opti SCM체계를 구축해서 다음

  • [경영,경제] 이마트의 물류전략
  • 물류센터의 인력을 22명 줄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연간 비용은 2억 6000만원이 절감되었고 물동량 처리능력 역시 시간당 2000박스에서 4000박스로 늘었다. 현재는 통합화의 단계로 2차원 바코드 시스템 및 카테고리별 분류 시스템을 구축하였는데, 이는 한 상자 안에 여러 상품이 혼재되어 발생할 수 있는 매입오류와 매입확정 작업시간을 줄이고 물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Ⅳ. 이마트의 SCM 기법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정의조진행,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