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스타벅스의 브랜드
1) 스타벅스의 경영방식
2)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
3. 맺는 말
- 본문내용
-
1. 들어가는 말
기업경영에서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관리라고 말한다.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과서비스에는 세계 최고 브랜드가 반드시 붙어있기 때문이다. ‘경제는 심리다’라는 말처럼 제품의 우수성이 먼저 갖추어 진다면 더 많은 판매를 위해서는 기업의 이미지, 곧 브랜드에 대한 차별성과 그에 대한 구매자의 인식이 갖추어 져야 한다.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이 필요 할 것인가. 첫째 시장의 리더가 되야 한다. 소비자는 1,2위의 브랜드만 기억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품과 서비스 면에서 먼저 1등이 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둘째, 소비자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해야한다. 기업 이윤을 늘리기 위한 단기적인 문어발식 확장은 장기적으로 볼 때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에 도움이 되지 않고,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하기 어렵다. 셋째, 국제적인 브랜드를 내세워야한다. 국지적인 또는 국내의 문화에만 초점을 맞춘 브랜드는 발전하기 힘들다. 그 예로 코카콜라는 2000년도에 지역적으로 특화된 마케팅을 펼치다가 전 세계가 하나로 통일된 전략으로 회귀한 뼈아픈 실패 경험이 있다. 넷째, 산업의 트렌드를 잘 살펴야 한다. 이는 곧 시장 점유율과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잘 체크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기 징후가 왔을 때 즉각 대처하지 않으면 ‘브랜드의 몰락’은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다. 다섯째, 브랜드 투자를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브랜드가 유명해 졌다고 해서 투자를 소흘히 한다면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 브랜드 혁신에 대한 투자는 세계적인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 여섯째, 브랜드 보호를 위해 힘써야 한다. 특허를 얻고 상표권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은 필수적이다. 우리는 작은 한국시장에서도 소위 ‘짝퉁’이라고 하는 모조품을 수없이 볼 수 있다. 가짜 브랜드에 의해 자신의 브랜드의 명성에 금이 가는 일이 없어야 한다.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보면 이러한 조건들이 얼마나 잘 지켜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세계적인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질레트>, 모든 컴퓨터에 들어가는 컴퓨터 칩 생산 브랜드인 <인텔>, 안전한 자동차의 대명사로 꼽히는 <볼보> 등은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인텔>은 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