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스타벅스의 브랜드
1) 스타벅스의 경영방식
2)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

3. 맺는 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기업경영에서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관리라고 말한다.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과서비스에는 세계 최고 브랜드가 반드시 붙어있기 때문이다. ‘경제는 심리다’라는 말처럼 제품의 우수성이 먼저 갖추어 진다면 더 많은 판매를 위해서는 기업의 이미지, 곧 브랜드에 대한 차별성과 그에 대한 구매자의 인식이 갖추어 져야 한다.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이 필요 할 것인가. 첫째 시장의 리더가 되야 한다. 소비자는 1,2위의 브랜드만 기억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품과 서비스 면에서 먼저 1등이 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둘째, 소비자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해야한다. 기업 이윤을 늘리기 위한 단기적인 문어발식 확장은 장기적으로 볼 때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에 도움이 되지 않고,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하기 어렵다. 셋째, 국제적인 브랜드를 내세워야한다. 국지적인 또는 국내의 문화에만 초점을 맞춘 브랜드는 발전하기 힘들다. 그 예로 코카콜라는 2000년도에 지역적으로 특화된 마케팅을 펼치다가 전 세계가 하나로 통일된 전략으로 회귀한 뼈아픈 실패 경험이 있다. 넷째, 산업의 트렌드를 잘 살펴야 한다. 이는 곧 시장 점유율과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잘 체크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기 징후가 왔을 때 즉각 대처하지 않으면 ‘브랜드의 몰락’은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다. 다섯째, 브랜드 투자를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브랜드가 유명해 졌다고 해서 투자를 소흘히 한다면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 브랜드 혁신에 대한 투자는 세계적인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 여섯째, 브랜드 보호를 위해 힘써야 한다. 특허를 얻고 상표권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은 필수적이다. 우리는 작은 한국시장에서도 소위 ‘짝퉁’이라고 하는 모조품을 수없이 볼 수 있다. 가짜 브랜드에 의해 자신의 브랜드의 명성에 금이 가는 일이 없어야 한다.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보면 이러한 조건들이 얼마나 잘 지켜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세계적인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질레트>, 모든 컴퓨터에 들어가는 컴퓨터 칩 생산 브랜드인 <인텔>, 안전한 자동차의 대명사로 꼽히는 <볼보> 등은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인텔>은 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스타벅스는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마다 고객을 상대로 한 이벤트를 열고 미술관관람권을 나눠주는 행사를 통해 사람들이 스타벅스를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닌 문화의 공간으로 생각 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우리는 이처럼 참신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스타벅스야말로 감성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라고 생각되어 주제로 선정하였다. 앞으로의 논의에서 우리는 왜 소비자들이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찾게 되었는지 알고 더 나아가 향후

  • [A+] 성공 브랜드분석 - 까페베네 기업분석 핵심전략, 커피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브랜드 정보와 발전과정 및 업계 1위를 이끄는 비결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자. 또한 국내시장 커피산업시장 현황과 향후 해외진출 발전방안 전략에 대해 분석 해보자.국내 중소기업 까페베네는 100% 대한민국 커피전문점 브랜드이다.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 까페베네를 선정한 이유는 다국적기업과 대기업 커피 전문점브랜드인 스타벅스, 엔제리너스커피, 파스쿠치 등 점유율, 입지선점을 위해 코피 터지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불과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
  • 마케팅 사례 (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목차Ⅰ.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 및 실패1) 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이유 -CEO의 경영, 성공요인 -경쟁사와 차별화 된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케릭터 마케팅)-코카콜라 swot 분석 -한국의 코카콜라 2) new코크 -개발배경 -상품출시 시 소비자의 반응 -잘못된 상품개발 원인 Ⅱ.스타벅스의 성공 및 실패 1)국제시장의 스타벅스 성공이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의 브랜드마케팅 -스타벅스의 오감마

  • [A+] 성공 브랜드분석 - 까페베네 기업분석 핵심전략, 커피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스타마케팅, 문화마케팅성공요인 분석 / 강점분석CONTENTS브랜드 선정 배경 / 연구방향서론 - 브랜드소개 및 기업현황 - 기업개요, 브랜드개요, 경영방침, 주요연혁 등- 까페베네 심볼 의미, 브랜드 컨셉 등- 경영체제 및 조직현황본론 1 - 유통관리, 물류시스템전략 분석1) 유통관리 및 물류전략: SCM SOP 분석2) 본부, 가맹점 물류 지원현황본론 2 - 핵심역량 및 차별화 전략 분석1) 품질경영 : 품질관리, 제품전략2) 경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16(1) 가격의 경쟁전략16(2) 미샤화장품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