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The Body Shop` 바디샵 브랜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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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The Body Shop 소개
Ⅱ .The Body Shop 성공 요인
Ⅲ. The Body Shop 브랜드 구축 과정
Ⅳ. The Body Shop 마케팅 전략
Ⅴ. 새로운 경쟁 브랜드에 대한 대응
Ⅵ. The Body Shop 의 위기 대처 방안과 그에 따른 차별화 전략
Ⅶ. The Body Shop의 성공과 미래
본문내용
ⅰ. 회사 연혁

The Body shop은 1976년 영국의 Brighton 이라는 지역에서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이 단일 매장을 개업한 것에서 시작되었다. 그녀의 순수 자연주의 제품 개발 및 참신한 마케팅 전략의 제시 등으로 인하여 1980년대 들어 매년 5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기업으로 성장한다. 회사의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은 프랜차이징 프로그램에 의해 더욱 탄력을 받았고 바디샵 특유의 마케팅 믹스를 공유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 역시 계속 성공할 수 있었다. 그 결과로 1991년 초까지 전 세계에 586개의 매장이 들어섰으며, 이들 중 10%만이 회사의 소유로서 신제품 테스트와 마케팅 컨셉 및 고객의 needs와 trends를 파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각 주요 국가에 판매자 대표를 선임하는 방식으로 로딕은 복잡한 관리 및 인사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신제품의 개발과 회사의 국제적 발전에 전력을 다할 수 있었다. 현재에는 전 세계 각지에 1,95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굴지의 Global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우리나라에는 1996년 12월 27일에 (주) BSK Coporation 이라는 회사명으로 설립되었다.

ⅱ. 규 모
매장 규모는 전 세계 51개국 1,950여 개에 달하여, 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는 현재(2003. 4월) 55개의 매장이 있다. 년간 매출액 규모는 6억 8,000만 파운드(약 1초 8천 억원)에 달한다. (1999년 공급가 기준)

ⅲ. 이 념
순수 자연주의 바디샵은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하여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다. 바디샵의 구체적인 활동 모습을 통해 주요 이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동물 실험 반대 운동 (Against Animal Testing)
말 그대로 화장품 업계의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과 원료로써의 동물 사용을 반대하는 캠페인이다. 바디샵은 1987년부터 이 캠페인을 벌여오고 있다.
▶ 커뮤니티 트레이드 (Support Community Trade)
경제적 어려움에 지역들을 지원하는 바디샵의 특별 교역 프로그램이다. 바디샵은 ‘원조’가 아닌 ‘교류’ 통해 제 3국에 경제적인 지원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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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11.10 01:2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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