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분석] 좋은기업을 넘어... 위대한기업으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제 목
1-2. 저 자
1-3. 출판일
1-4. 저자 소개
2. 저자의 저술 배경 및 핵심 내용
3. 내용 요약
4. 시사점
본문내용
2. 저자의 저술 배경 및 핵심 내용
이 책을 저술하게 된 배경에는 책의 제 1장을 통해서 알 수가 있다. 1996년 한 리더 그룹의 저녁 만찬 모임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읽은 독자와의 만남에서 시작된다. 빌 미헌이라는 컨설팅 회사의 지사장과의 대화를 통해서 위대한 기업은 처음부터 위대한 기업이었으며, 대기업의 경우 좋은 기업(Good Company)이지만, 위대한 기업(Great Company)이 아닌 경우도 있었다. 여기서 짐 콜린스는 좋은 기업은 위대한 기업으로 될 수 있을까? 의문을 가지고 위대한 기업들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된다. 저자와 그의 연구팀은 빌 미헌의 도전적인 물음에서 영감을 얻어 5년간의 연구 작업,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는 내부 작용을 탐구하는 긴 여행을 착수하게 된다. 그 운명의 저녁 식사 후 5년, 짐 콜린스와 그의 연구팀들은 이제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의 전환은 반드시 일어나고 그 전환을 일으키는 기본 변수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아냈노라고 의심 없이 말할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짐 콜린스와 그의 연구팀에게 자주 묻는다고 한다. “어떤 동기에서 거대한 연구 프로젝트를 착수하게 됐죠?” 그러면 대답은 ‘호기심’이라고 말한다. 답을 모르는 의문을 부여안고 답을 찾아 배에 오르는 일보다 더 흥미로운 일은 없다고 하며, “거기에 도달해야 무엇을 발견할지 우린 모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짐 콜린스
  • 기업들이 무수히 많지만,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한 기업은 사실상 몇 개 기업에 한정되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위대한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는 있지만, 어떤 기업은 성공하고 어떤 기업은 실패한다. 이러한 위대한 기업으로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과 답을 제공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자료는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를 읽고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II. 본론1. 5단계 리더십(1) 5단계의 계층 구조 * 단계 5의 경영자 :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를 읽고
  • 좋은 조직을 줄곧 큰 성과를 내는 위대한 조직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서 쓴 책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시계열적인 측면에서 보면, Built to Last는 기업의 탄생에서 영속적 발전까지 그린 반면, 이 책은 도약시점 전후에 무엇이 있었냐를 그리고 있어 전작이 좀 더 긴 시간을 조망하고, 신작이 변화의 시간을 압축적으로 조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짐 콜린스의 분석 방법은 독특하다. Good to Great에서도 Good에서 Great로 도약한 기업 11개를 업

  • [경영학, 경제학] Good To Great(좋은 기업의 넘어...위대한 기업으로)
  • 위대한 것을 만드는 일이 좋은 것을 만드는 것보다 쉽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 책의 내용 중 일부분은 현실과 동떨어져 보이지만 달리 보면 옳은 말 같은 메시지를 담고 있기 때문에 독자로 하여금 의아해하게 한다. 하지만 ‘짐 콜린스’는 이를 정확하게 응용한다면, 어떤 조직도 그 규모와 실적을 충분히 키울 수 있고 나아가 위대한 조직으로도 발돋움할 수 있다고 단언한다.이 책에서 저자가 포함된 연구팀이 선정한 기업에는 서킷 시티, 필립 모

  • 위대한 기업의 선택 독후감 서평 요약 줄거리 짐 콜린스!!!!
  • 위대한 기업의 선택이 책은 짐 콜린스의 전작들, 즉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위대한 기업은 다 어디로 갔을까’의 경우처럼, 어떻게 하면 지속가능한 위대한 기업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되었다. 다만, 이 책은 전작들처럼 연구 방식으로써 역사적 비교 분석을 사용하고, 기업의 성과나 위상을 고려하지만, 기업이 처했던 극단적인 환경까지 고려하고 연구했다는 점에 있어서는 다

  • 철학산책 독후감 좋은 것보단 위대한 것
  • 좋은 회사만을 고려하던 기존의 서적과는 다른 차원에서 접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짐 콜린스의 책이 다른 자기개발 서적과 다른 점은 자신의 가치관이나 주장이 근거 없이 담겨있는 서적이 아니라 5년간 15,000시간 이상의 작업시간과 2,000페이지의 인터뷰와 6,000건의 논문조사를 통해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작성한 책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위대한 기업으로 평가 받는 기업들의 공통점 분석을 통해 우리는 어떠한 것이 위대한 것인지 객관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