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분석] 좋은기업을 넘어... 위대한기업으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1. 제 목
1-2. 저 자
1-3. 출판일
1-4. 저자 소개
2. 저자의 저술 배경 및 핵심 내용
3. 내용 요약
4. 시사점
- 본문내용
-
2. 저자의 저술 배경 및 핵심 내용
이 책을 저술하게 된 배경에는 책의 제 1장을 통해서 알 수가 있다. 1996년 한 리더 그룹의 저녁 만찬 모임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읽은 독자와의 만남에서 시작된다. 빌 미헌이라는 컨설팅 회사의 지사장과의 대화를 통해서 위대한 기업은 처음부터 위대한 기업이었으며, 대기업의 경우 좋은 기업(Good Company)이지만, 위대한 기업(Great Company)이 아닌 경우도 있었다. 여기서 짐 콜린스는 좋은 기업은 위대한 기업으로 될 수 있을까? 의문을 가지고 위대한 기업들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된다. 저자와 그의 연구팀은 빌 미헌의 도전적인 물음에서 영감을 얻어 5년간의 연구 작업,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는 내부 작용을 탐구하는 긴 여행을 착수하게 된다. 그 운명의 저녁 식사 후 5년, 짐 콜린스와 그의 연구팀들은 이제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의 전환은 반드시 일어나고 그 전환을 일으키는 기본 변수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아냈노라고 의심 없이 말할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짐 콜린스와 그의 연구팀에게 자주 묻는다고 한다. “어떤 동기에서 거대한 연구 프로젝트를 착수하게 됐죠?” 그러면 대답은 ‘호기심’이라고 말한다. 답을 모르는 의문을 부여안고 답을 찾아 배에 오르는 일보다 더 흥미로운 일은 없다고 하며, “거기에 도달해야 무엇을 발견할지 우린 모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